목차 1.진로발달이론 2.진로지도의 필요성 3.진로지도의 목표와 내용 4.학교에서의 진로지도 5.진로상담의 실제 6.상담사례와 적용 7.미국의 진로교육
본문 진로 : 학생 개개인의 능력과 소질을 계발하여 올바른 진로를 계획하고 선택하게 하는 일
개인: 자아실현 국가: 국가경쟁력의 향상
But ! 지금까지의 진로지도 진학지도에 국한 모든 학생들을 공부에만 전념하도록 함
특성요인이론
01 개인적 흥미나 능력 + 직업의 특성
객관적인 수단을 통해 개인이 가지고 있는 흥미와 적성 파악
직업에서 요구하는 성격이 무엇인지 직무분석
개인의 특성에 가장 적합한 직업 선택하도록 조언
본문내용 로교육 PAGE:3 진로 : 학생 개개인의 능력과 소질을 계발하여 올바른 진로를 계획하고 선택하게 하는 일 개인: 자아실현 국가: 국가경쟁력의 향상 But ! 지금까지의 진로지도 진학지도에 국한 모든 학생들을 공부에만 전념하도록 함 3 / 12 PAGE:4 설문지 조사 직업세계에 대한 정보 직업 세계의 ‘전망’에 관심 4 / 12 PAGE:5 진로발달이론 5 / 12 PAGE:6 01 개인적 흥미나 능력 + 직업의 특성 02 진로지도상의 함의 6 / 12 특성요인이론 PAGE:7 01 발달 초기의 부모행동 02 직업군의 선택부모-자녀의 관계 속에서 형성된 개인의 욕구구조 7 / 12 욕구이론 PAGE:8 8 / 12 01 네 가지 가정 성격이론 PAGE:9 9 / 12 01 사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