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9일 금요일

교육학 중학교 3학년 일반사회 학습지-경제생활과 경제문제

교육학 중학교 3학년 일반사회 학습지-경제생활과 경제문제
[교육학] 중학교 3학년 일반사회 학습지-경제생활과 경제문제.hwp


목차
1.학습목표
2.활동


본문

<활동2>지은이의 일기

나는 아침 7시 반에 일어난다. 감귤을 수확해야 하는 시기라 마을 감귤 농장에는 일손이 부족하기 때문에 나도 농장에 가서 일을 돕고 있다. 집에서 5분 거리에 있는 감귤 농장에 도착한 나는 이미 일을 하고 계신 마을 어른들에게 인사를 한다. 요즘은 뉴스에 감귤의 효능이 방영된 이후로 도시의 많은 사람들이 감귤을 원하기 때문에 도시의 주문량이 급증하고 있어 감귤의 재배량이 많이 증가하였다. 나의 역할은 감귤을 박스에 담아 저장 창고에 운반하는 일이다. 옛날에는 박스 하나하나 들어서 창고로 운반했지만 작년부터는 도시에서 구입한 지게차를 이용해 한 번에 많은 감귤 박스를 창고로 옮길 수 있게 되었다.
점심시간이 되자 아주머니들이 점심을 가져다 주셨다. 오늘의 점심은 어제 담근 김치와 보쌈이다. 어머니가 말씀하시길 이 배추들은 모두 대관령 고랭지 배추로 맛이 아주 기가 막힌다고 하신다. 육지에 있는 대관령의 배추가 제주도까지 바다건너 온다는 사실이 신기하기만 하다.
저녁 6시가 되자 오늘 할 일을 마친 마을 어른들이 하나 둘씩 집으로 돌아가셨다. 나의 일은 감귤을 사러 오신 도매상인의 트럭에 저장 창고에 있는 감귤을 옮겨주는 것으로 끝이 났다. 그 상인분이 말씀하시기에 제주도의 감귤은 아주 인기가 좋아 육지에 있는 모든 도시뿐만 아니라 대관령 같은 지방까지 판매된다고 하셨다. 우리 마을 사람들이 열심히 재배한 감귤을 모든 사람들이 좋아해준다니 기뻤다.

- 2011년 12월 ○일 이지은 -




본문내용
에서 나타나는 상호 의존 관계를 발표할 수 있다.
스스로 경제 주체임을 자각하고, 지구촌 시민으로서 책임감을 가질 수 있다.
<활동1>
교과서 활동7 그림 수록
위 그림과 같이 자신의 지난 일주일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날을 골라 빈칸에 간단한 일기 혹은
그림을 작성해봅시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학습지) Ⅷ-2-2. 상호의존적인 경제생활
( )반 ( )번 ( )
학습목표
현대 경제 사회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상호의존 관계를 이해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