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창의적 체험활동의 성격 2.창의적 체험활동의 교육목표 3.창의적 체험활동 내용 및 교수 –학습방법(자율활동) 4.창의적 체험활동 내용 및 교수 –학습방법(동아리활동) 5.창의적 체험활동 내용 및 교수 –학습방법(봉사활동) 6.창의적 체험활동 내용 및 교수 –학습방법(진로활동) 7.창의적 체험활동의 편성 및 운영 8.창의적 체험활동의 지원 체제
본문 3.기본적 지침 자주적 실천 활동 중시 지역과 학교에 따라 융통성 있게 운영 세부지침 초등학교:학생의 기초생활습관 형성, 공동체 의식의 함양, 개성과 소질의 발현에 중점
중학교:남과 더불어 살아가는 태도 확립, 자신의 진로에 대한 탐구, 자아의 발견과 확립에 중점
고등학교: 학습자의 다양한 욕구를 건전한 방향으로 유도, 원만한 인간관계 형성, 진로선택 및 자아실현에 중점
본문내용 동의 성격 1. 배경초 중등학교 교육과정의 변천 PAGE:4 창의적 체험활동의 성격 2. 활동영역 PAGE:5 창의적 체험활동의 성격 3. 기본적 지침 PAGE:6 창의적 체험활동의 성격 2. 성격 창의적 체험활동의 교육목표 PAGE:7 창의적 체험활동의 교육목표 1. 총괄목표 PAGE:8 창의적 체험활동의 교육목표 2. 하위목표 PAGE:9 창의적 체험활동의 성격 2. 성격 창의적 체험활동 내용 및 교수 학습방법 (자율활동) PAGE:10 영역별 활동내용 영역별 활동 내용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 PAGE:11 자율활동의 의미 PAGE:12 자율활동 이해하기 PAGE:13 자율활동 영역 PAGE:14 자율활동 편성 PAGE:15 자율활동 편성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