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8일 목요일

교육과정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창의적 체험활동.ppt


목차
1.창의적 체험활동의 성격
2.창의적 체험활동의 교육목표
3.창의적 체험활동 내용 및 교수 –학습방법(자율활동)
4.창의적 체험활동 내용 및 교수 –학습방법(동아리활동)
5.창의적 체험활동 내용 및 교수 –학습방법(봉사활동)
6.창의적 체험활동 내용 및 교수 –학습방법(진로활동)
7.창의적 체험활동의 편성 및 운영
8.창의적 체험활동의 지원 체제



본문
3.기본적 지침
자주적 실천 활동 중시
지역과 학교에 따라 융통성 있게 운영
세부지침
초등학교:학생의 기초생활습관 형성, 공동체 의식의 함양, 개성과 소질의 발현에 중점

중학교:남과 더불어 살아가는 태도 확립, 자신의 진로에 대한 탐구, 자아의 발견과 확립에 중점

고등학교: 학습자의 다양한 욕구를 건전한 방향으로 유도, 원만한 인간관계 형성, 진로선택 및 자아실현에 중점



본문내용
동의 성격
1. 배경초 중등학교 교육과정의 변천
PAGE:4
창의적 체험활동의 성격
2. 활동영역
PAGE:5
창의적 체험활동의 성격
3. 기본적 지침
PAGE:6
창의적 체험활동의 성격
2. 성격
창의적 체험활동의
교육목표
PAGE:7
창의적 체험활동의 교육목표
1. 총괄목표
PAGE:8
창의적 체험활동의 교육목표
2. 하위목표
PAGE:9
창의적 체험활동의 성격
2. 성격
창의적 체험활동
내용 및 교수 학습방법
(자율활동)
PAGE:10
영역별 활동내용
영역별
활동 내용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
PAGE:11
자율활동의 의미
PAGE:12
자율활동 이해하기
PAGE:13
자율활동 영역
PAGE:14
자율활동 편성
PAGE:15
자율활동 편성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