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개념 2.특징 1) 도입배경 2) ‘개인별’ 지향 3) 편제의 이해 4)7차/2007/2009 변화 3.실제 -인천 광성고등학교 4.문제점 5.해결책 -전남 화순고 6.외국사례
본문 선택중심 교육과정의 개념 고등학교 2,3 학년에서 학생의 능력과 흥미, 장래진로를 반영하는 선택과목을 다양하게 개설하고, 학생이 스스로 적성과 진로에 따라 자유롭게 과목을 선택해서 학습하게 하는 교육과정 체제입니다.
문제점은 조금 있다가 살펴보구요 특징먼저 알아볼게요.
소수학생에게는 복수개설을 통한 대체이수 (이동수업)가 가능하도록 탄력적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어요.
소수학생에게는 복수개설을 통한 대체이수 (이동수업)가 가능하도록 탄력적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어요.
본문내용 책 -전남 화순고 PAGE:3 문제점은 조금 있다가 살펴보구요 특징먼저 알아볼게요. 선택중심 교육과정의 개념 고등학교 2,3 학년에서 학생의 능력과 흥미, 장래진로를 반영하는 선택과목을 다양하게 개설하고, 학생이 스스로 적성과 진로에 따라 자유롭게 과목을 선택해서 학습하게 하는 교육과정 체제입니다. 객관식인게 문제이지,,, 교과의 선택을 학생에게 맡김으로써 학생의 능력, 적성, 취미, 진로 등에 부합하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PAGE:4 도입배경 이제까지의 교육과정은 저리 가자! 이제는 중앙 집중식 편성방식을 채택하여 중앙 통제가 편리하도록 국가가 결정했다 국가가 결정한 필수 교과 ‘획일적’ 풋풋한 과거 수준별 교육과정과 더불어 선택중심 교육과정을 핵심적인 특징으로 하는 제 7차 교육과정 총론안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