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9일 금요일

특수교육 신체와 관련된 한자의 변천 과정 학습 지도안

특수교육 신체와 관련된 한자의 변천 과정 학습 지도안
[특수교육] 신체와 관련된 한자의 변천 과정 학습 지도안.ppt


목차
1.한자의 변천 과정
2.모둠 활동


본문
수업 목표1 > 신체와 관련된 한자의 변천 과정에 대해 알 수 있다.
수업 목표2 > 조원 모두가 맡은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수업 내용 미리 보기

갑골문
금문
전문
해서


1. 갑골문자 (甲骨文字)

甲 : 거북이의 배 딱지
骨 : 소의 어깨 뼈 또는 기타 동물의 뼈

에 새긴 문자(文字)
질문 : 어떤 내용을 새겼을까?
질문 : 왜 새겼을까?
2. 금문(金文)
金 : ‘금(gold)’과 같은 청동기, 철기
文 : 문자

☞ 청동기나 철기에 새긴 문자


본문내용
해서
수업 목표2 > 조원 모두가 맡은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한자의 변천 과정
*
PAGE:3
한자의 변천 과정
1. 갑골문자 (甲骨文字)
甲 : 거북이의 배 딱지
骨 : 소의 어깨 뼈 또는 기타 동물의 뼈
에 새긴 문자(文字)
질문 : 어떤 내용을 새겼을까?
질문 : 왜 새겼을까?
한자의 변천 과정
PAGE:4
한자의 변천 과정
거북이 배에 새긴 갑골문
동물 뼈에 새긴 갑골문
한자의 변천 과정
PAGE:5
2. 금문(金文)
金 : ‘금(gold)’과 같은 청동기, 철기
文 : 문자
☞ 청동기나 철기에 새긴 문자
질문 : 어떤 내용을 새겼을까?
질문: 어떻게 새겼을까?
한자의 변천 과정
PAGE:6
한자의 변천 과정
PAGE:7
3. 전서(篆書)
大篆(대전) : 진(秦)시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