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논의의 필요성 논의의 주안점
1 부 – 선진국의 입시제도 북미의입시제도 유럽의 입시제도
2부 – 한국 입시제도의 대안 한국 입시제도의 개괄 한국 입시제도의 문제점 한국 입시제도의 대안
결론. 연구의 의의 연구의 한계점 향후 연구 진행 방향
본문
- 서 론 - 논의의 필요성.
해마다 약 70만 명의 학생이좋은 대학을 가기 위해 수능을 본다. 하지만 S. K. Y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의 입학 정원은 10248명 전체의 1.4 % 이다.
1.4%의 승리자가 되어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사회에서, 1.4%가되기 위한 필사적인 노력은 한국 사회에 많은 부작용을 낳고 있다.
OECD 최고수준의 10대 청소년의 자살률, 학교의 입시학원화, 획일화된 진로교육 등 교육 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문제들의 원인은 무한 경쟁을 부추기는 입시제도로부터 초래된 것이다.
논의의 주안점.
선진국들의 교육제도를 조사하고 이를 한국에 실정에 맞게 벤치마킹 하여 대안적 입시 제도를 제안하고자 한다.
본문내용 럽의 입시제도 2부한국 입시제도의 대안 한국 입시제도의 개괄 한국 입시제도의 문제점 한국 입시제도의 대안 결론. 연구의 의의 연구의 한계점 향후 연구 진행 방향 PAGE:3 - 서 론 - 논의의 필요성. 해마다 약 70만 명의 학생이 좋은 대학을 가기 위해 수능을 본다. 하지만 S. K. Y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의 입학 정원은 10248명 전체의 1.4 % 이다. 1.4%의 승리자가 되어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사회에서, 1.4%가 되기 위한 필사적인 노력은 한국 사회에 많은 부작용을 낳고 있다. OECD 최고수준의 10대 청소년의 자살률, 학교의 입시학원화, 획일화된 진로교육 등 교육 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문제들의 원인은 무한 경쟁을 부추기는 입시제도로부터 초래된 것이다. 논의의 주안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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