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초등과학 교수 학습 지도안-자석의 이용
[특수교육] 초등과학 교수 학습 지도안-자석의 이용.hwp |
|
목차 1.도입 2.전개 3.정리 및 평가
본문
동기 유발 ■ 호기심 유발 (칠판에는 붙고 벽에는 붙지 않는 자석 실험 활동을 통해 호기심 유발) -학생들을 한 명씩 호명하여 앞으로 나오게 하기 -칠판에 자석을 붙여보기 “선생님이 자석을 줄거에요, 이 자석을 칠판에 붙여볼까요?” “자석이 어떻게 되었나요?” -벽에 자석을 붙여보기 “이번에는 벽에 붙여볼까요?” “자석이 어떻게 되었나요?”
-교사가 호명하면 앞으로 나오기
-교사의 지시에 따라 칠판에 자석을 붙여보기 -교사의 질문에 대답하기
본문내용 , 계:6명 단 원 (6) 자석의 이용 지도교사 000 차 시 1/4 차시 학습주제 자석에 붙는 물체와 붙지 않는 물체 분류하기 학습목표 가 나 자석에 붙는 물체와 붙지 않는 물체를 분류 해 보고, 자석에 붙는 물체의 특징을 알 수 있다. 자석에 붙는 물체와 붙지 않는 물체를 분류할 수 있다. 교수학습 자 료 PPT자료화면, 고기잡이 노래 자료, 자석, 자석에 붙는 물체, 자석에 붙지 않는 물체, 수조, 나무젓가락, 털실, 테이프, 부직포 자석 옷 학습단계 학습 내용 교수학습활동 시간 자료(☆)및 유의점(★) 교사활동 학생활동 가 나 도입 학습 분위기 조성 학습 분위기 조성하기 -인사하기 -출석 부르기 -“안녕하세요”라고 말하며 인사하기 -호명되면 대답하기 -머리를 숙여 인사하기 -호명되면 쳐다보기 7′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