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9일 금요일

특수교육 초등과학 교수 학습 지도안-자석의 이용

특수교육 초등과학 교수 학습 지도안-자석의 이용
[특수교육] 초등과학 교수 학습 지도안-자석의 이용.hwp


목차
1.도입
2.전개
3.정리 및 평가



본문

동기
유발
■ 호기심 유발
(칠판에는 붙고 벽에는 붙지 않는 자석 실험 활동을 통해 호기심 유발)
-학생들을 한 명씩 호명하여 앞으로 나오게 하기
-칠판에 자석을 붙여보기
“선생님이 자석을 줄거에요, 이 자석을 칠판에 붙여볼까요?”
“자석이 어떻게 되었나요?”
-벽에 자석을 붙여보기
“이번에는 벽에 붙여볼까요?”
“자석이 어떻게 되었나요?”



-교사가 호명하면 앞으로 나오기


-교사의 지시에 따라 칠판에 자석을 붙여보기
-교사의 질문에 대답하기


본문내용
, 계:6명
단 원
(6) 자석의 이용
지도교사
000
차 시
1/4 차시
학습주제
자석에 붙는 물체와 붙지 않는 물체 분류하기
학습목표


자석에 붙는 물체와 붙지 않는 물체를 분류 해 보고, 자석에 붙는 물체의 특징을 알 수 있다.
자석에 붙는 물체와 붙지 않는 물체를 분류할 수 있다.
교수학습 자 료
PPT자료화면, 고기잡이 노래 자료, 자석, 자석에 붙는 물체, 자석에 붙지 않는 물체, 수조, 나무젓가락, 털실, 테이프, 부직포 자석 옷
학습단계
학습 내용
교수학습활동
시간
자료(☆)및 유의점(★)
교사활동
학생활동


도입
학습 분위기 조성
학습 분위기 조성하기
-인사하기
-출석 부르기
-“안녕하세요”라고 말하며 인사하기
-호명되면 대답하기
-머리를 숙여 인사하기
-호명되면 쳐다보기
7′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