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프로그램 개발 필요성 검토 및 추진 여부 결정 기관 내부/ 외부 환경 분석 잠재적인 학습자 분석 요구분석 및 요구의 우선순위 결정 교육목표의 설정 및 진술 프로그램 내용, 교육방법, 매체 선정 재정자원 마케팅 및 홍보
본문 Step 1. 프로그램 개발 필요성 검토 및 추진 여부 결정 40~50대 중장년층을 위한 문화 및 교양 프로그램 필요
그 중에서도 기타는 중장년층에게 익숙한 악기
기존의 유사 프로그램
효자 1동 주민자치센터 “통기타 교실”
매주 수요일, 목요일 연령 제한 없이 약 20명 초급반, 중급반 주로 40대 이상의 사람들이 참여 가격은 무료 / 개인 기타 지참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연주회
↑예상효과 ① 자신이 원하는 곡을 자유롭게 칠 수 있다. ② 기타를 배움으로써 일상생활에 새로운 활력을 줄 수 있다. ③ 음악에 대해 관심을 가짐으로써 관련 공연이나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주체적 소비자로써 자리매김한다.
↓장애요인 ① 7080을 대상으로 하므로 인터넷을 이용한 홍보가 어렵기 때문에 수강생 모집이 힘들 수 있다. ② 방음과 설비가 갖추어져 있는 공간을 구하기 어렵다.
본문내용
잠재적인 학습자 분석 요구분석 및 요구의 우선순위 결정 교육목표의 설정 및 진술 프로그램 내용, 교육방법, 매체 선정 재정자원 마케팅 및 홍보 2 PAGE:3 Step 1. 프로그램 개발 필요성 검토 및 추진 여부 결정 40~50대 중장년층을 위한 문화 및 교양 프로그램 필요 그 중에서도 기타는 중장년층에게 익숙한 악기 3 PAGE:4 프로그램의 목적 Step 1. 프로그램 개발 필요성 검토 및 추진 여부 결정 4 PAGE:5 기존의 유사 프로그램 효자 1동 주민자치센터 “통기타 교실” 매주 수요일, 목요일 연령 제한 없이 약 20명 초급반, 중급반 주로 40대 이상의 사람들이 참여 가격은 무료 / 개인 기타 지참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연주회 Step 1. 프로그램 개발 필요성 검토 및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