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중학교 체육교육 성격과 목표 2. 단원설정의 배경 3. 지도상 유의점 4. 학습 환경 분석
본문 1. 중학교 체육교육 성격과 목표
체육과에서 추구하는 인간상은 신체활동을 종합적으로 체험함으로써 그 가치를 내면화하여 실행하는 사람이다. 즉, 신체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건강 및 체력, 스포츠 정신과 공동체 의식,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력, 신체문화 인식 등의 능력을 갖춤으로써, 자신의 삶을 스스로 계발하고 건강한 사회와 국가를 만드는데 공헌 할 수 있는 사람이다. 중등학교 체육(7,8,9,10학년)은 신체활동 가치의 심화 교육을 담당하기위해 자기건강 및 체력관리, 과학적인 경기수행 능력향상, 건강한 여가문화 창조를 강조한다.
체육과는 신체활동 가치의 내면화와 실천을 통한 전인교육을 목표로 한다. 즉, 신체활동을 통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삶에 필요한 지식과 실천능력, 자신의 미래를 계발하는 데 필요한 도전능력과 창의적 사고력, 공동체 생활에 필요한 선의의 경쟁력과 협력하는 태도를 함양한다. 건강활동은 건강에 관한 지식을 탐구하고, 이를 토대로 심신의 건강을 증진하고 관리하며, 건강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합리적인 의사결정능력을 함양하는데 초점을 둔다.
본문내용 즉, 신체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건강 및 체력, 스포츠 정신과 공동체 의식,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력, 신체문화 인식 등의 능력을 갖춤으로써, 자신의 삶을 스스로 계발하고 건강한 사회와 국가를 만드는데 공헌 할 수 있는 사람이다. 중등학교 체육(7,8,9,10학년)은 신체활동 가치의 심화 교육을 담당하기위해 자기건강 및 체력관리, 과학적인 경기수행 능력향상, 건강한 여가문화 창조를 강조한다. 체육과는 신체활동 가치의 내면화와 실천을 통한 전인교육을 목표로 한다. 즉, 신체활동을 통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삶에 필요한 지식과 실천능력, 자신의 미래를 계발하는 데 필요한 도전능력과 창의적 사고력, 공동체 생활에 필요한 선의의 경쟁력과 협력하는 태도를 함양한다. 건강활동은 건강에 관한 지식을 탐구하고, 이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