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30일 토요일

체육교육 중학교 탁구 수업 지도안

체육교육 중학교 탁구 수업 지도안
[체육교육] 중학교 탁구 수업 지도안.hwp


목차
1. 중학교 체육교육 성격과 목표
2. 단원설정의 배경
3. 지도상 유의점
4. 학습 환경 분석


본문
1. 중학교 체육교육 성격과 목표

체육과에서 추구하는 인간상은 신체활동을 종합적으로 체험함으로써 그 가치를 내면화하여 실행하는 사람이다. 즉, 신체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건강 및 체력, 스포츠 정신과 공동체 의식,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력, 신체문화 인식 등의 능력을 갖춤으로써, 자신의 삶을 스스로 계발하고 건강한 사회와 국가를 만드는데 공헌 할 수 있는 사람이다.
중등학교 체육(7,8,9,10학년)은 신체활동 가치의 심화 교육을 담당하기위해 자기건강 및 체력관리, 과학적인 경기수행 능력향상, 건강한 여가문화 창조를 강조한다.

체육과는 신체활동 가치의 내면화와 실천을 통한 전인교육을 목표로 한다. 즉, 신체활동을 통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삶에 필요한 지식과 실천능력, 자신의 미래를 계발하는 데 필요한 도전능력과 창의적 사고력, 공동체 생활에 필요한 선의의 경쟁력과 협력하는 태도를 함양한다.
건강활동은 건강에 관한 지식을 탐구하고, 이를 토대로 심신의 건강을 증진하고 관리하며, 건강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합리적인 의사결정능력을 함양하는데 초점을 둔다.


본문내용
즉, 신체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건강 및 체력, 스포츠 정신과 공동체 의식,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력, 신체문화 인식 등의 능력을 갖춤으로써, 자신의 삶을 스스로 계발하고 건강한 사회와 국가를 만드는데 공헌 할 수 있는 사람이다.
중등학교 체육(7,8,9,10학년)은 신체활동 가치의 심화 교육을 담당하기위해 자기건강 및 체력관리, 과학적인 경기수행 능력향상, 건강한 여가문화 창조를 강조한다.
체육과는 신체활동 가치의 내면화와 실천을 통한 전인교육을 목표로 한다. 즉, 신체활동을 통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삶에 필요한 지식과 실천능력, 자신의 미래를 계발하는 데 필요한 도전능력과 창의적 사고력, 공동체 생활에 필요한 선의의 경쟁력과 협력하는 태도를 함양한다.
건강활동은 건강에 관한 지식을 탐구하고, 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