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정서 행동 장애란? 1) 정서행동 장애의 정의 2) 행동 특성에 따른 분류 3) 정서행동 장애의 원인 4) 정서행동 장애의 특성 2. ADHD란? 3. ADHD 학생 지도 계획 지도 대상 ADHD 학생에 대한 정보 안내 1)학교 수준에서의 지도 계획 -ADHD 학생에 대한 이해 -ADHD 학생을 위한 학교 프로그램: 0교시 프로그램 2)교사 수준에서의 지도 계획 -좌석배치 -집중력 향상 -또래교수 -컴퓨터 보조학습
본문 1. 정서 행동장애란? 정서 행동장애의 정의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의 정의 중 장기간에 걸쳐 다음 각 항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여 특별한 교육적 조치가 필요한 사람
- 지적, 감각적, 건강 상의 이유로 설명할 수 없는 학습에 어려움을 지닌 사람 - 또래나 교사와의 대인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사람 - 일반적인 상황에서 부적절한 행동이나 감정을 나타내어 학습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 - 전반적인 불행감이나 우울증을 나타내어 학습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 - 학교나 개인 문제에 신체적인 통증이나 공포를 나타내어 학습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
본문내용 수준에서의 지도 계획 - ADHD 학생에 대한 이해 - ADHD 학생을 위한 학교 프로그램: 0교시 프로그램 2) 교사 수준에서의 지도 계획 - 좌석배치 - 집중력 향상 - 또래교수 - 컴퓨터 보조학습 2/10 1) 정서행동 장애의 정의 2) 행동 특성에 따른 분류 3) 정서행동 장애의 원인 4) 정서행동 장애의 특성 2. ADHD란? PAGE:3 정서 행동 장애란? 3/10 PAGE:4 1. 정서 행동장애란?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의 정의 중 장기간에 걸쳐 다음 각 항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여 특별한 교육적 조치가 필요한 사람 - 지적, 감각적, 건강 상의 이유로 설명할 수 없는 학습에 어려움을 지닌 사람 - 또래나 교사와의 대인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사람 - 일반적인 상황에서 부적절한 행동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