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8일 목요일

교육행정 교원평가제 문제점과 제언

교육행정 교원평가제 문제점과 제언
[교육행정] 교원평가제 문제점과 제언.pptx


목차
1. 서론
1.1. 도입배경
1.2. 현황
1.3. 공통모형
2. 교원평가제의 문제점 및 제언
2.1. 교원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의 부족
2.2. 동료평가의 공정성, 신뢰성 부족
2.3. 평가의 결과 및 활용
2.4. 학교의 자율성 부족
3. 결론


본문
1.1 도입배경
공교육에 대한 불신 (교사의 능력과 직결)
교사의 능력을 발달시켜
궁극적으로 공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함
수요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사회적 분위기

1.2현황
시행되고 있으나 법제화되지 않음
전국공통모형
학부모: 정보 부족
동료교사: 평가의 객관성 부족
학생: 평가 의욕 떨어짐
그 외 다양한 문제들 발생

1.3 공통모형
2011년 교원능력개발평가제 시행 기본계획 (교육과학기술부)
전국공통 모형(안) 분석

목적: 교원 전문성 신장을 통한 공교육 신뢰 제고
평가 대상: 국-공-사립, 초-중-고 및 특수학교 재직 교원 (보건, 영양, 사서, 상담 등 비교과교사 포함)
평가종류/참여자: 동료교원 (3인 이상) 평가. 학생 (초4~고3) 만족도조사 (적정 규모 참여자 확보 필수), 학부모 만족도조사



본문내용

2.2. 동료평가의 공정성, 신뢰성 부족
2.3. 평가의 결과 및 활용
2.4. 학교의 자율성 부족
3. 결론
문서의 제목
목차
PAGE:3
1. 서론
PAGE:4
1.1 도입배경
1. 서론
공교육에 대한 불신 (교사의 능력과 직결)
교사의 능력을 발달시켜
궁극적으로 공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함
수요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사회적 분위기
PAGE:5
1. 서론
1.2. 현황
시행되고 있으나 법제화되지 않음
전국공통모형
학부모: 정보 부족
동료교사: 평가의 객관성 부족
학생: 평가 의욕 떨어짐
그 외 다양한 문제들 발생
PAGE:6
1. 서론
1.3. 공통모형
2011년 교원능력개발평가제 시행 기본계획 (교육과학기술부)
전국공통 모형(안) 분석

목적: 교원 전문성 신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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