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1.1. 도입배경 1.2. 현황 1.3. 공통모형 2. 교원평가제의 문제점 및 제언 2.1. 교원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의 부족 2.2. 동료평가의 공정성, 신뢰성 부족 2.3. 평가의 결과 및 활용 2.4. 학교의 자율성 부족 3. 결론
본문 1.1 도입배경 공교육에 대한 불신 (교사의 능력과 직결) 교사의 능력을 발달시켜 궁극적으로 공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함 수요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사회적 분위기
1.2현황 시행되고 있으나 법제화되지 않음 전국공통모형 학부모: 정보 부족 동료교사: 평가의 객관성 부족 학생: 평가 의욕 떨어짐 그 외 다양한 문제들 발생
1.3 공통모형 2011년 교원능력개발평가제 시행 기본계획 (교육과학기술부) 전국공통 모형(안) 분석
목적: 교원 전문성 신장을 통한 공교육 신뢰 제고 평가 대상: 국-공-사립, 초-중-고 및 특수학교 재직 교원 (보건, 영양, 사서, 상담 등 비교과교사 포함) 평가종류/참여자: 동료교원 (3인 이상) 평가. 학생 (초4~고3) 만족도조사 (적정 규모 참여자 확보 필수), 학부모 만족도조사
본문내용 족 2.2. 동료평가의 공정성, 신뢰성 부족 2.3. 평가의 결과 및 활용 2.4. 학교의 자율성 부족 3. 결론 문서의 제목 목차 PAGE:3 1. 서론 PAGE:4 1.1 도입배경 1. 서론 공교육에 대한 불신 (교사의 능력과 직결) 교사의 능력을 발달시켜 궁극적으로 공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함 수요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사회적 분위기 PAGE:5 1. 서론 1.2. 현황 시행되고 있으나 법제화되지 않음 전국공통모형 학부모: 정보 부족 동료교사: 평가의 객관성 부족 학생: 평가 의욕 떨어짐 그 외 다양한 문제들 발생 PAGE:6 1. 서론 1.3. 공통모형 2011년 교원능력개발평가제 시행 기본계획 (교육과학기술부) 전국공통 모형(안) 분석
목적: 교원 전문성 신장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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