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9일 금요일

교육공학 초등학교 고학년용 소비자교육 프로그램 개발

교육공학 초등학교 고학년용 소비자교육 프로그램 개발
[교육공학] 초등학교 고학년용 소비자교육 프로그램 개발.pptx


목차
1.프로그램의 목적
2.대상 선정 및 이유
3.프로그램 소개
4.프로그램의 교육 내용
5.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본문
1.프로그램의 목적

◈ 학교 소비자 교육 보완

◈ 소비자 교육의 올바른 구현

→ Bannister&Monsma의 소비자교육 개념 적용!

2.대상 선정 및 이유

◈ 대상 : 초등학교 5-6학년

◈ 대상 선정 이유
아동의
발달상 문제 : 인지능력/ 변별능력 부족
사회적 문제 : 광고에 노출/ 무분별한 상행위
교육적 문제 : 교육과정상의 소비자교육 부족


본문내용
목적
Part 4.
Part 3.
대상 선정 및 이유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의 교육 내용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Part 5.
PAGE:3
1. 프로그램의 목적
◈ 학교 소비자 교육 보완
◈ 소비자 교육의 올바른 구현
→ Bannister&Monsma의
소비자교육 개념 적용!
PAGE:4
2. 대상 선정 및 이유
◈ 대상 : 초등학교 5-6학년
◈ 대상 선정 이유
아동의
발달상 문제 : 인지능력/ 변별능력 부족
사회적 문제 : 광고에 노출/ 무분별한 상행위
교육적 문제 : 교육과정상의 소비자교육 부족
PAGE:5
3. 프로그램의 소개
Bannister&Monsma의
소비자교육 개념분류에 따라
소비자교육 프로그램 개발
PAGE:6
4. 프로그램의 교육 및 내용1/3차시
◈ 2. 자

참고문헌
- 박지영(2005), 초등학생의 용돈관리 실태분석 : 초등학교 5,6학년을 중심으로 , 학위논문(석사)
- 박경화(2003), 초등학교 교과서에 반영된 소비자교육 내용분석, 학위논문(석사)
- 이칠성(2007), 초등학교 소비자 교육 실태 및 소비행동에 관한 연구, 학위논문(석사)
- 박명희, 박승련(1999), 초등학교 소비자교육에 관한 연구 : 교육과정 및 교사의 인식과 요구를 중심으로,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11,2(99.12) pp.27-38
- 엄상문(2010), 초등학교 아동의 용돈 관리 실태 및 소비행동에 관한 연구, 학위논문(석사)
- 에듀넷
- 한국소비자원 http://econsu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