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초등학교 고학년용 소비자교육 프로그램 개발
[교육공학] 초등학교 고학년용 소비자교육 프로그램 개발.pptx |
|
목차 1.프로그램의 목적 2.대상 선정 및 이유 3.프로그램 소개 4.프로그램의 교육 내용 5.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본문 1.프로그램의 목적
◈ 학교 소비자 교육 보완
◈ 소비자 교육의 올바른 구현
→ Bannister&Monsma의 소비자교육 개념 적용!
2.대상 선정 및 이유
◈ 대상 : 초등학교 5-6학년
◈ 대상 선정 이유 아동의 발달상 문제 : 인지능력/ 변별능력 부족 사회적 문제 : 광고에 노출/ 무분별한 상행위 교육적 문제 : 교육과정상의 소비자교육 부족
본문내용 목적 Part 4. Part 3. 대상 선정 및 이유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의 교육 내용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Part 5. PAGE:3 1. 프로그램의 목적 ◈ 학교 소비자 교육 보완 ◈ 소비자 교육의 올바른 구현 → Bannister&Monsma의 소비자교육 개념 적용! PAGE:4 2. 대상 선정 및 이유 ◈ 대상 : 초등학교 5-6학년 ◈ 대상 선정 이유 아동의 발달상 문제 : 인지능력/ 변별능력 부족 사회적 문제 : 광고에 노출/ 무분별한 상행위 교육적 문제 : 교육과정상의 소비자교육 부족 PAGE:5 3. 프로그램의 소개 Bannister&Monsma의 소비자교육 개념분류에 따라 소비자교육 프로그램 개발 PAGE:6 4. 프로그램의 교육 및 내용1/3차시 ◈ 2. 자
참고문헌 - 박지영(2005), 초등학생의 용돈관리 실태분석 : 초등학교 5,6학년을 중심으로 , 학위논문(석사) - 박경화(2003), 초등학교 교과서에 반영된 소비자교육 내용분석, 학위논문(석사) - 이칠성(2007), 초등학교 소비자 교육 실태 및 소비행동에 관한 연구, 학위논문(석사) - 박명희, 박승련(1999), 초등학교 소비자교육에 관한 연구 : 교육과정 및 교사의 인식과 요구를 중심으로,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11,2(99.12) pp.27-38 - 엄상문(2010), 초등학교 아동의 용돈 관리 실태 및 소비행동에 관한 연구, 학위논문(석사) - 에듀넷 - 한국소비자원 http://econsu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