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8일 목요일

교육심리 지붕뚫고 하이킥 주인공의 행동 연구

교육심리 지붕뚫고 하이킥 주인공의 행동 연구
[교육심리] 지붕뚫고 하이킥 주인공의 행동 연구.pptx


목차
1. 인지발달
2. 성격발달
3. 도덕성발달
4. 지능
5. 학습자의 다양상 : 학습유형
6. 행동주의 학습이론
7. 인지주의 학습이론
8. 교사의 자질, 교사 효능감
9. 동기화
10. 생활지도 및 상담


본문
2. 성격발달 – Freud 정신분석학

상갓집에서 인사할때와 다른사람들이 많은 장소에서 방구를 끼는 것은 옳지 못하다는 것에따른 행동규제

방구가 매우 매려운 원초아의 욕구와좋아하는 자옥씨에게 나쁘게 보이고 싶지 않은 현실의 욕구를 함께 고려

배가 아프고, 방구끼고 싶은 본능적인 욕구

구강고착적 성격

길을 잃은 신애는 길에서울면서도 계속 이것저것 먹고 다닌다.

부페에서 신애의 12층 식탑



본문내용

PAGE:4
2. 성격발달Freud 정신분석학
배가 아프고, 방구끼고 싶은 본능적인 욕구
방구가 매우 매려운 원초아의 욕구와 좋아하는 자옥씨에게 나쁘게 보이고 싶지 않은 현실의 욕구를 함께 고려
상갓집에서 인사할때와 다른사람들이 많은 장소에서 방구를 끼는 것은 옳지 못하다는 것에따른 행동규제
PAGE:5
2. 성격발달Freud의 성격발달단계
PAGE:6
2. 성격발달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
성격발달단계
PAGE:7
3. 도덕성발달Piaget의 도덕성 발달
인형을 훔친 행동의 결과에 따라 선악판단
규칙, 질서에 따라 집에서 쫓겨날 것이라고 판단
신애의 행동의 결과보다는 의도를 기준으로 선악판단
규칠, 질서는 협의해 의해 결정 되므로 바꿀 수 있다.
PAGE:8
3. 도

참고문헌
지붕뚫고 하이킥 1-126회, 스페셜 회
www.imbc.com/broad/tv/ent/highkick/index.html
신명희김은경, 김정민, 노원경, 박성은, 서은희, 원영실, 황은영강소연,. (2010). “교육심리학.” 서울: 학지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