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8일 목요일

교육공학 메릴(Merril)의 내용요소전시이론

교육공학 메릴(Merril)의 내용요소전시이론
[교육공학] 메릴(Merril)의 내용요소전시이론.pptx


목차
1내용요소전시이론 이란?
2수행수준과 내용 유형
2-1 수행수준
2-2 내용 유형
2-3 수행-내용 분류
3제시형태
3-1 일차자료 제시형
3-2 이차자료 제시형
3-3 과정 제시
3-4 절차 제시
4일관성의 원리
5적절성의 원리
5-1 적절성의 원리의 전략요소들
6내용요소전시이론의 한계 및 결론


본문
* 내용요소전시이론의 개념
“ 학습활동을 설계하고 개발하는 데 길잡이로
이용될 수 있는 구체적인 처방들을 제시하는 이론”

- 미시적 수준의 교수설계이론
교수설계를 실제로 수행하기가 용이
처방적 교수이론으로써 인지적 영역의 수업설계에 효과적
학습된 능력들은 ‘수행 수준’과 ‘내용 유형’로 분류

수행수준

사실이나 개념, 절차, 원리를 그대로 기억하였다가
재생하여 내는 것

기존의 저장되어 있는 정보를 재생하거나 재현하기
위해 학습자가 기억된 정보를 탐색하는 수행


본문내용

3 제시형태
3-1 일차자료 제시형
3-2 이차자료 제시형
3-3 과정 제시
3-4 절차 제시
4 일관성의 원리
5 적절성의 원리
5-1 적절성의 원리의 전략요소들
목차
6 내용요소전시이론의 한계 및 결론
PAGE:3
Chapter 1
메릴 (Merril) 의 내용요소제시이론
내용 요소 전시 이론이란?
PAGE:4
1
4
1 [내용요소전시이론] 이란?
2 수행수준과 내용 유형
2-1 수행수준
2-2 내용 유형
2-3 수행-내용 분류
3 제시형태
3-1 일차자료 제시형
3-2 이차자료 제시형
3-3 과정 제시
3-4 절차 제시
4 일관성의 원리
5 적절성의 원리
5-1 적절성의 원리의
전략요소들
* 내용요소전시이론의 개념
“ 학습활동을 설계하고 개발하는 데 길잡이로
이용될 수 있는 구체적인 처방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