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8일 목요일

교육학 중학교 3학년 일반사회 교수 학습 과정안-경제생활과 경제문제

교육학 중학교 3학년 일반사회 교수 학습 과정안-경제생활과 경제문제
[교육학] 중학교 3학년 일반사회 교수 학습 과정안-경제생활과 경제문제.pptx


목차
1.‘분업과 교환의 발생’ 복습!
2.학습목표
3.개인 간 상호 의존 관계
4.무역을 통한 국가 간 상호 의존 관계
5.형성평가


본문

자급자족 경제 : 자신에게 필요한 모든 것들을 스스로 만들어 사용하는 경제
↓농경의 시작, 기술의 발달

사회적 분업 : 농부, 어부, 수공업자 등으로
직업의 구분이 발생


교환 : 다른 사람과 재화나 서비스를
바꾸는 행위

재화나 서비스의 교환이 활발해질수록 어떤 생산주체가 특정한 재화나 서비스만을 생산하는 특화와
생산과정을 여러 개로 구분하여 사람들이 서로 다른 역할을 맡는 분업이 나타남


본문내용
s in Seoul Korea in September 2010 with the fundamental goal of providing better internet services to the world.
started its business in Seoul Korea in September 2010 with the fundamental goal of providing better internet services to the world.
started its business in Seoul Korea in September 2010 with the fundamental goal of providing better internet services to the world.
started its business in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