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30일 토요일

교육공학 선택중심 교육과정 사례 연구

교육공학 선택중심 교육과정 사례 연구
[교육공학] 선택중심 교육과정 사례 연구.hwp


목차
1. 선택형 교육과정 편성을 위한 기초 작업
2. 과정별 선택 교육과정 운영의 실제
Ⅴ. 장애 및 갈등 극복 과정
Ⅵ. 추진성과 및 성공요인 분석


본문
전남 화순고 선택중심 교육과정 운영 실태
1. 선택형 교육과정 편성을 위한 기초 작업

1. 과정 선택을 위한 진로 안내
가. 과정 선택시 고려할 사항
1) 자기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여 그 학과가 소속된 과정을 선택해야 하므로 학과의 종류와 특성, 그리고 그 학과가 요구하는 적성 등을 면밀히 검토해야 한다. (부모님, 선생님, 친척, 선배들의 조언과 진학정보실의 자료 열람이 필요함)
2) 과정의 선택은 인생의 방향이 좌우되는 중요한 것이므로 자신의 능력이나 적성을 고려하여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3) 가정 배경, 사회 실태, 미래 사회 변동, 직업 세계 변화 등 진로 정보를 활용해야 하며, 대학 입시에 관련된 통계에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본문내용
를 선택하여 그 학과가 소속된 과정을 선택해야 하므로 학과의 종류와 특성, 그리고 그 학과가 요구하는 적성 등을 면밀히 검토해야 한다. (부모님, 선생님, 친척, 선배들의 조언과 진학정보실의 자료 열람이 필요함)
2) 과정의 선택은 인생의 방향이 좌우되는 중요한 것이므로 자신의 능력이나 적성을 고려하여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3) 가정 배경, 사회 실태, 미래 사회 변동, 직업 세계 변화 등 진로 정보를 활용해야 하며, 대학 입시에 관련된 통계에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나. 과정 선택의 기준
1) 지향 - 무엇이 되고 싶다.
* 의사 : 의과대자연과정, 기자 : 사회과학대학 또는 인문대인문과정
2) 취향 - 무엇을 좋아한다.
* 봉사 : 사회복지 특수교육인문과정, 음식 조리 : 식품관계학과자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