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9일 금요일

체육교육 중학교 농구 수업 지도안

체육교육 중학교 농구 수업 지도안
[체육교육] 중학교 농구 수업 지도안.hwp


목차

1. 중학교 체육교육의 성격과 목표

2. 단원 설정의 배경

3. 지도상의 유의점

4. 학습 지도 내용

5. 학습 환경 분석

6. 차시별 학습 지도안

7. 첨부.
* 농구란?
* 농구 규칙
* 농구 포지션
* 농구 기초 기술
* 광양 중학교 농구 활동 사진



본문
1. 중학교 체육교육의 성격과 목표

1. 중학교 체육교육의 성격
체육과에서 추구하는 인간상은 신체활동을 종합적으로 체험함으로써 그 가치를 내면화하여 실행하는 사람이다. 즉, 신체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건강 및 체력, 스포츠 정신과 공동체 의식,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력, 신체문화 인식 등의 능력을 갖춤으로써, 자신의 삶을 스스로 계발하고 건강한 사회와 국가를 만드는데 공헌 할 수 있는 사람이다.
중등학교 체육(7,8,9,10학년)은 신체활동 가치의 심화 교육을 담당하기위해 자기건강 및 체력관리, 과학적인 경기수행 능력향상, 건강한 여가문화 창조를 강조한다.


본문내용

6. 차시별 학습 지도안
7. 첨부.
* 농구란?
* 농구 규칙
* 농구 포지션
* 농구 기초 기술
* 광양 중학교 농구 활동 사진
1. 중학교 체육교육의 성격과 목표
1. 중학교 체육교육의 성격
체육과에서 추구하는 인간상은 신체활동을 종합적으로 체험함으로써 그 가치를 내면화하여 실행하는 사람이다. 즉, 신체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건강 및 체력, 스포츠 정신과 공동체 의식,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력, 신체문화 인식 등의 능력을 갖춤으로써, 자신의 삶을 스스로 계발하고 건강한 사회와 국가를 만드는데 공헌 할 수 있는 사람이다.
중등학교 체육(7,8,9,10학년)은 신체활동 가치의 심화 교육을 담당하기위해 자기건강 및 체력관리, 과학적인 경기수행 능력향상, 건강한 여가문화 창조를 강조한다.
2. 중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