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중학교 체육교육의 성격과 목표
2. 단원 설정의 배경
3. 지도상의 유의점
4. 학습 지도 내용
5. 학습 환경 분석
6. 차시별 학습 지도안
7. 첨부. * 농구란? * 농구 규칙 * 농구 포지션 * 농구 기초 기술 * 광양 중학교 농구 활동 사진
본문 1. 중학교 체육교육의 성격과 목표
1. 중학교 체육교육의 성격 체육과에서 추구하는 인간상은 신체활동을 종합적으로 체험함으로써 그 가치를 내면화하여 실행하는 사람이다. 즉, 신체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건강 및 체력, 스포츠 정신과 공동체 의식,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력, 신체문화 인식 등의 능력을 갖춤으로써, 자신의 삶을 스스로 계발하고 건강한 사회와 국가를 만드는데 공헌 할 수 있는 사람이다. 중등학교 체육(7,8,9,10학년)은 신체활동 가치의 심화 교육을 담당하기위해 자기건강 및 체력관리, 과학적인 경기수행 능력향상, 건강한 여가문화 창조를 강조한다.
본문내용
6. 차시별 학습 지도안 7. 첨부. * 농구란? * 농구 규칙 * 농구 포지션 * 농구 기초 기술 * 광양 중학교 농구 활동 사진 1. 중학교 체육교육의 성격과 목표 1. 중학교 체육교육의 성격 체육과에서 추구하는 인간상은 신체활동을 종합적으로 체험함으로써 그 가치를 내면화하여 실행하는 사람이다. 즉, 신체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건강 및 체력, 스포츠 정신과 공동체 의식,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력, 신체문화 인식 등의 능력을 갖춤으로써, 자신의 삶을 스스로 계발하고 건강한 사회와 국가를 만드는데 공헌 할 수 있는 사람이다. 중등학교 체육(7,8,9,10학년)은 신체활동 가치의 심화 교육을 담당하기위해 자기건강 및 체력관리, 과학적인 경기수행 능력향상, 건강한 여가문화 창조를 강조한다. 2. 중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