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중학교 체육교육의 성격과 목표 1. 중학교 체육교육의 성격 2. 중학교 체육교육의 목표
Ⅱ. 단원 1. 대단원: 경쟁 활동 2. 소단원: 네트형 경쟁 (배드민턴) 3. 단원의 학습목표 4. 단원설정의 배경 5. 지도상 유의점 6. 학습지도 내용 7. 단원의 지도계획 8. 수업지도안
부록1 부록2 부록3 부록4
본문 1. 중학교 체육교육의 성격
체육과에서 추구하는 인간상은 신체활동을 종합적으로 체험함으로써 그 가치를 내면화하여 실행하는 사람이다. 즉, 신체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건강 및 체력, 스포츠 정신과 공동체 의식,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력, 신체문화 인식 등의 능력을 갖춤으로써, 자신의 삶을 스스로 계발하고 건강한 사회와 국가를 만드는데 공헌 할 수 있는 사람이다. 중등학교 체육(7,8,9,10학년)은 신체활동 가치의 심화 교육을 담당하기위해 자기건강 및 체력관리, 과학적인 경기수행 능력향상, 건강한 여가문화 창조를 강조한다.
2. 중학교 체육교육의 목표
체육과는 신체활동 가치의 내면화와 실천을 통한 전인교육을 목표로 한다. 즉, 신체활동을 통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삶에 필요한 지식과 실천능력, 자신의 미래를 계발하는 데 필요한 도전능력과 창의적 사고력, 공동체 생활에 필요한 선의의 경쟁력과 협력하는 태도를 함양한다.
본문내용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건강 및 체력, 스포츠 정신과 공동체 의식,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력, 신체문화 인식 등의 능력을 갖춤으로써, 자신의 삶을 스스로 계발하고 건강한 사회와 국가를 만드는데 공헌 할 수 있는 사람이다. 중등학교 체육(7,8,9,10학년)은 신체활동 가치의 심화 교육을 담당하기위해 자기건강 및 체력관리, 과학적인 경기수행 능력향상, 건강한 여가문화 창조를 강조한다. 2. 중학교 체육교육의 목표 체육과는 신체활동 가치의 내면화와 실천을 통한 전인교육을 목표로 한다. 즉, 신체활동을 통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삶에 필요한 지식과 실천능력, 자신의 미래를 계발하는 데 필요한 도전능력과 창의적 사고력, 공동체 생활에 필요한 선의의 경쟁력과 협력하는 태도를 함양한다. ① 건강 활동은 건강에 관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