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서론 연구 목적 연구 내용
2.본론 이론적 접근 체벌의 개념 정의 체벌에 대한 견해 체벌에 관한 법 체벌 관련 판례 외국의 사례 실제적 접근 설문조사 설문내용 및 분석
3.결론 및 제언
본문 1. 연구 목적
학교현장에서의 체벌금지에 대한 인식
학교현장에서의 인식에 따른 체벌에 관한 제언
2. 연구 내용 이론적 조사 : 체벌의 정의, 학문적인 견해, 법적인 근거, 해외사례의 조사
실제적 조사 : 현장에서의 설문, 분석 및 이론과의 비교
체벌의 개념 정리 1) 훈육(discipline) 규칙이나 규율에 의한 복종이라는 개념
학교에서 학생들이 배워야 할 모종의 규칙을 배우는 과정
훈육은 일차적으로 교육에의 수단이지만 벌은 제재의 수단
본문내용 -2. 체벌 관련 판례 4. 외국의 사례 목차 실제적 접근 설문조사 설문내용 및 분석 결론 및 제언 PAGE:3 체벌금지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조사 서론 3 / 14 1. 연구 목적 학교현장에서의 체벌금지에 대한 인식 학교현장에서의 인식에 따른 체벌에 관한 제언 PAGE:4 체벌금지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조사 서론 4 / 14 2. 연구 내용 이론적 조사 : 체벌의 정의, 학문적인 견해, 법적인 근거, 해외사례의 조사 실제적 조사 : 현장에서의 설문, 분석 및 이론과의 비교 PAGE:5 체벌금지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조사 본론 5 / 14 체벌의 개념 정리 1) 훈육(discipline) 규칙이나 규율에 의한 복종이라는 개념 학교에서 학생들이 배워야 할 모종의 규칙을 배우는 과정 훈육은 일차적으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