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8일 목요일

교육학 체벌금지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조사

교육학 체벌금지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조사
[교육학] 체벌금지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조사.pptx


목차
1.서론
연구 목적
연구 내용

2.본론
이론적 접근
체벌의 개념 정의
체벌에 대한 견해
체벌에 관한 법
체벌 관련 판례
외국의 사례
실제적 접근
설문조사
설문내용 및 분석

3.결론 및 제언


본문
1. 연구 목적

학교현장에서의 체벌금지에 대한 인식

학교현장에서의 인식에 따른 체벌에 관한 제언


2. 연구 내용
이론적 조사 : 체벌의 정의, 학문적인 견해, 법적인 근거, 해외사례의 조사

실제적 조사 : 현장에서의 설문, 분석 및 이론과의 비교

체벌의 개념 정리
1) 훈육(discipline)
규칙이나 규율에 의한 복종이라는 개념

학교에서 학생들이 배워야 할 모종의 규칙을 배우는 과정

훈육은 일차적으로 교육에의 수단이지만 벌은 제재의 수단


본문내용
-2. 체벌 관련 판례
4. 외국의 사례
목차
실제적 접근
설문조사
설문내용 및 분석
결론 및 제언
PAGE:3
체벌금지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조사
서론
3 / 14
1. 연구 목적
학교현장에서의 체벌금지에 대한 인식
학교현장에서의 인식에 따른 체벌에 관한 제언
PAGE:4
체벌금지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조사
서론
4 / 14
2. 연구 내용
이론적 조사 : 체벌의 정의, 학문적인 견해, 법적인 근거, 해외사례의 조사
실제적 조사 : 현장에서의 설문, 분석 및 이론과의 비교
PAGE:5
체벌금지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조사
본론
5 / 14
체벌의 개념 정리
1) 훈육(discipline)
규칙이나 규율에 의한 복종이라는 개념
학교에서 학생들이 배워야 할 모종의 규칙을 배우는 과정
훈육은 일차적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