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원 명 * 대단원: Ⅷ. 경제생활과 경제문제 * 중단원: 2. 분업과 교환의 발달 * 소단원: (2) 상호 의존적인 경제생활 주제 * 개인 지역 국가 간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는 경제적 상호의존 관계 학습 목표 * 현대 경제 사회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상호의존 관계를 이해한다. * 실생활에서 나타나는 상호 의존 관계를 발표할 수 있다. * 스스로 경제 주체임을 자각하고, 지구촌 시민으로서 책임감을 가질 수 있다. 지도 상의 유의점 * 수업 내용 - 경제활동 중 경제적 상호 의존이 일어나는 과정을 학습 자료 및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주지시킨다. - 개인-지역-국가로 점차적으로 확장시켜나가도록 한다. * 수업 운영 - 조별 활동으로 인해 분위기가 소란스러워지지 않도록 유의한다. - 판서, PPT자료, 학습활동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 시간 배분에 유의한다.
본문내용 * 소단원: (2) 상호 의존적인 경제생활 주제 * 개인 지역 국가 간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는 경제적 상호의존 관계 학습 목표 * 현대 경제 사회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상호의존 관계를 이해한다. * 실생활에서 나타나는 상호 의존 관계를 발표할 수 있다. * 스스로 경제 주체임을 자각하고, 지구촌 시민으로서 책임감을 가질 수 있다. 지도 상의 유의점 * 수업 내용 - 경제활동 중 경제적 상호 의존이 일어나는 과정을 학습 자료 및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주지시킨다. - 개인-지역-국가로 점차적으로 확장시켜나가도록 한다. * 수업 운영 - 조별 활동으로 인해 분위기가 소란스러워지지 않도록 유의한다. - 판서, PPT자료, 학습활동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 시간 배분에 유의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