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9일 금요일

교육학 중학교 3학년 일반사회 교수 학습 과정안-경제생활과 경제문제

교육학 중학교 3학년 일반사회 교수 학습 과정안-경제생활과 경제문제
[교육학] 중학교 3학년 일반사회 교수 학습 과정안-경제생활과 경제문제.hwp


목차
Ⅰ.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Ⅱ. 교수-학습 자료


본문

지도일시 및 지도 대상




* 대단원: Ⅷ. 경제생활과 경제문제
* 중단원: 2. 분업과 교환의 발달
* 소단원: (2) 상호 의존적인 경제생활
주제
* 개인 지역 국가 간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는 경제적 상호의존 관계
학습
목표
* 현대 경제 사회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상호의존 관계를 이해한다.
* 실생활에서 나타나는 상호 의존 관계를 발표할 수 있다.
* 스스로 경제 주체임을 자각하고, 지구촌 시민으로서 책임감을 가질 수 있다.
지도
상의
유의점
* 수업 내용
- 경제활동 중 경제적 상호 의존이 일어나는 과정을 학습 자료 및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주지시킨다.
- 개인-지역-국가로 점차적으로 확장시켜나가도록 한다.
* 수업 운영
- 조별 활동으로 인해 분위기가 소란스러워지지 않도록 유의한다.
- 판서, PPT자료, 학습활동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 시간 배분에 유의한다.



본문내용
* 소단원: (2) 상호 의존적인 경제생활
주제
* 개인 지역 국가 간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는 경제적 상호의존 관계
학습
목표
* 현대 경제 사회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상호의존 관계를 이해한다.
* 실생활에서 나타나는 상호 의존 관계를 발표할 수 있다.
* 스스로 경제 주체임을 자각하고, 지구촌 시민으로서 책임감을 가질 수 있다.
지도
상의
유의점
* 수업 내용
- 경제활동 중 경제적 상호 의존이 일어나는 과정을 학습 자료 및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주지시킨다.
- 개인-지역-국가로 점차적으로 확장시켜나가도록 한다.
* 수업 운영
- 조별 활동으로 인해 분위기가 소란스러워지지 않도록 유의한다.
- 판서, PPT자료, 학습활동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 시간 배분에 유의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