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보육교사; 학부모와의 관계 2. 보육교사; 유아(학습자)와의 관계 3. 보육교사; 동료교사와의 관계
본문 보육교사와 관계
인간관계란 두 사람 이상의 사람들이 상호작용하는 과정이며, 집단 내에서 진실한 휴머니즘에 기초를 두고 집단의 협동관계를 구축하는 방법, 기술, 관점이라고 할 수 있다. 보육시설에서의 인간관계는 보육시설에서 보육활동에 관련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정의적 상호작용을 의미한다. 보육시설내의 인간관계에서 생각할 수 있는 인적 요소는 시설장, 보육교사, 취사부, (촉탁)간호사, (촉탁)영양사, (촉탁)의사, 사무원, 관리인, 운전기사 등 보육시설 종사자와 원아, 그리고 학부모 및 지역사회 인사, 그 외 보육시설에서 원아들과 상호작용하는 보조교사, 자원봉사자 등이 있다.
1. 보육교사; 학부모와의 관계 수업시간 어린이집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갈등상황, 특히 부모와 교사의 일어날 수 있는갈등관계에 대처하고 해소하기 위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부모와의 갈등이 간단하고 쉽게 생각할 문제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부모의 입장에 대해 미리 숙지하고 있는 교사라면 부모와의 갈등상황에서 좀 더 전문가적인 의사소통으로 문제를 접근하고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본문내용 점이라고 할 수 있다. 보육시설에서의 인간관계는 보육시설에서 보육활동에 관련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정의적 상호작용을 의미한다. 보육시설내의 인간관계에서 생각할 수 있는 인적 요소는 시설장, 보육교사, 취사부, (촉탁)간호사, (촉탁)영양사, (촉탁)의사, 사무원, 관리인, 운전기사 등 보육시설 종사자와 원아, 그리고 학부모 및 지역사회 인사, 그 외 보육시설에서 원아들과 상호작용하는 보조교사, 자원봉사자 등이 있다. 1. 보육교사; 학부모와의 관계 수업시간 어린이집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갈등상황, 특히 부모와 교사의 일어날 수 있는 갈등관계에 대처하고 해소하기 위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부모와의 갈등이 간단하고 쉽게 생각할 문제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부모의 입장에 대해 미리 숙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