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8일 목요일

교육심리 문항제작자와 문항 제작시 고려사항에 대하여

교육심리 문항제작자와 문항 제작시 고려사항에 대하여
[교육심리] 문항제작자와 문항 제작시 고려사항에 대하여.pptx


목차
문항제작자의 자격에 대해 설명하시오.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의 영어능력을 알아보기 위한 검사를
제작하기 위하여 고려할 사항을 논하시오.
학급검사와 표준화검사의 제작절차를 설명하시오.
검사를 제작하기 위하여 검사 내용 및 대상을 설정하고
이원분류표를 만드시오.
문항의 질을 평가하는 기준을 설명하시오.


본문
4. 검사를 제작하기 위해 검사 내용 및 대상을 설정하고 이원분류표를 만드시오

언어관의 뜻을 약술하라.
밑줄 친 세상이 좁아지고 있다.의 문맥적 의미를 설명하라.
그들 중 유럽산 찌르레기는 ~ 새가 되었다.‘를 우리의 언어 생활을 비유한다고 볼 때, 그 예로 들 수 있는 것은?
이 글의 논지에 비추어 다섯 번째 단락의 상황을 비판할 수 있는 말로 적절한 것은?
이 글의 논지에 비추어 다섯 번째 단락의 상황을 비판할 수 있는 말로 적절한 것은?
이 글을 읽은 후의 반응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본문내용
사항을 논하시오.
학급검사와 표준화검사의 제작절차를 설명하시오.
검사를 제작하기 위하여 검사 내용 및 대상을 설정하고 이원분류표를 만드시오.
문항의 질을 평가하는 기준을 설명하시오.
목차
PAGE:3
1. 문항제작자의 자격에 대해 설명하시오.
3/ 12
교육목표 교과내용 교과과정
피험자집단 특성
교수학습이론 인지심리학
검사이론
고등정신능력
문항
작성법
조언 경청
문장력
NO편견
경험
PAGE:4
1. 문항제작자의 자격에 대해 설명하시오.
4/ 12
교육목표 교과내용 교과과정
피험자집단 특성
교수학습이론 인지심리학
검사이론
고등정신능력
문항
작성법
조언 경청
문장력
NO편견
경험
교과전문성
검사외적
검사 문항제작
PAGE:5
1. 문항제작자의 자격에 대해 설명하시오.
5/ 12
교육목표 교과내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