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30일 토요일

교육학 중학교 국어 학습 지도안-홍보하는 글쓰기 수업

교육학 중학교 국어 학습 지도안-홍보하는 글쓰기 수업
[교육학] 중학교 국어 학습 지도안-홍보하는 글쓰기 수업.hwp


목차
1. 교재 설명
2. 단원 구성 및 학습목표
3. 연계 학습과정
4. 단원의 길잡이
5. 차시별 교수 학습 계획(총 2차시)
6. 지도방침 및 지도상의 유의점
7. 교수-학습 과정안
8. 평가 계획
9. 학습자료


본문

선수학습
⇨
본시학습
⇨
후속학습

8학년 2학기
글을 쓰는 목적에 맞게 정보를 재구성하여 기사문을 작성한다.

9학년 2학기
독자의 요구와 관심사를 고려하여 학교나 지역사회를 홍보하는 글을 쓴다.

선택교육과정(작문교과)
논증과 설득의 글쓰기 전략에 따라 효과적인 표현방법을 익혀 글을 쓴다.
○기사를 쓰는 목적에 맞게 자료나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글을 쓰는 목적에 맞게 정보를 재구성할 수 있다.
○독자에 따라 반응이 다를 수 있음을 이해한다.
○홍보대상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다양한 표현방법을 사용하여 홍보내용을 구체화시킬 수 있다.
○독자의 요구와 관심사를 고려하여 홍보하는 글을 쓸 수 있다.
○광고문의 특성을 이해한다.
○광고문 구성방법에 따라 광고를 제작할 수 있다.
○여러 가지 광고 표현방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광고문을 만들 수 있다.



본문내용
여주는 이야기
홍보하는 글쓰기
2. 영상으로 이야기 구성하기
1. 홍보하는 글의 구성방법과 영상언어의 특성을 이해한다.
2. 목적에 맞게 홍보하는 글을 쓰고 이야기를 영상으로 구성할 수 있다.
3. 독자시청자의 관심과 흥미를 고려하여 글과 영상물을 구성한다.
3. 연계 학습과정
선수학습

본시학습

후속학습
8학년 2학기
글을 쓰는 목적에 맞게 정보를 재구성하여 기사문을 작성한다.
9학년 2학기
독자의 요구와 관심사를 고려하여 학교나 지역사회를 홍보하는 글을 쓴다.
선택교육과정(작문교과)
논증과 설득의 글쓰기 전략에 따라 효과적인 표현방법을 익혀 글을 쓴다.
○기사를 쓰는 목적에 맞게 자료나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글을 쓰는 목적에 맞게 정보를 재구성할 수 있다.
○독자에 따라 반응이 다를 수 있음을 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