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30일 토요일

체육교육 중학교 축구 수업 지도안

체육교육 중학교 축구 수업 지도안
[체육교육] 중학교 축구 수업 지도안.hwp


목차
<학습지도의 개요>
1. 수업의 배경 및 목적
2. 단원의 성격(교육적 특성)
3. 지도의 기초
4. 학습목표
5. 단원의 지도계획
6. 지도상 유의점
7. 축구에서의 운동내용
8. 본시 수업의 전개
9. 평가


본문

1. 수업의 배경 및 목적

어떠한 스포츠라도 모든 운동의 요소를 구비하고 있으나 그 중에도 축구는 달리기, 뜀뛰기, 차기 등의 기관적 운동의 요소를 가지고 신체의 각 부분을 균등히 발달시키는 운동이며 어느 경기 종목에도 못지 않을 만한 많은 운동량과 순발력, 스피드를 가진 운동경기이며, 민첩한 동작과 잔기술이 요구되는 경기이기 때문에 특별히 고등학교 학생에게 알맞는 구기종목이다.
그리고 전원에게 공격과 방어, 득점의 기회를 균등하게 한 운동이며 또 책임감&#8228;협동심&#8228;준법정신 따위의 사회적 태도를 기르는데 도움이 되며 사회적 심성을 기를 수 있고 이것을 바탕으로 하여 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소양을 갖출 수 있다.
이 종목은 많은 운동량을 얻을 수 있으므로 본 단원의 취급에 있어서는 전체적으로, 기능적으로 혹은 사회성의 육성 및 지적 발달의 점에서도, 특히 고등학교 학생의 운동으로 높이 평가되는 만큼 과학적으로 생활화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 또 이 종목을 터득하면 다른 어떤 종목도 능력이 뒤떨어지지 않을 것으로 본다.



본문내용
: 운동장
1. 수업의 배경 및 목적
어떠한 스포츠라도 모든 운동의 요소를 구비하고 있으나 그 중에도 축구는 달리기, 뜀뛰기, 차기 등의 기관적 운동의 요소를 가지고 신체의 각 부분을 균등히 발달시키는 운동이며 어느 경기 종목에도 못지 않을 만한 많은 운동량과 순발력, 스피드를 가진 운동경기이며, 민첩한 동작과 잔기술이 요구되는 경기이기 때문에 특별히 고등학교 학생에게 알맞는 구기종목이다.
그리고 전원에게 공격과 방어, 득점의 기회를 균등하게 한 운동이며 또 책임감협동심준법정신 따위의 사회적 태도를 기르는데 도움이 되며 사회적 심성을 기를 수 있고 이것을 바탕으로 하여 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소양을 갖출 수 있다.
이 종목은 많은 운동량을 얻을 수 있으므로 본 단원의 취급에 있어서는 전체적으로, 기능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