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30일 토요일

특수교육 신체와 관련된 한자의 변천 과정 학습 지도안

특수교육 신체와 관련된 한자의 변천 과정 학습 지도안
[특수교육] 신체와 관련된 한자의 변천 과정 학습 지도안.hwp


목차
1.도입(흥미유발)
2.목표 상세화
3.강의 내용
4.모둠 설정
5.모둠 활동 설명
6.모둠활동(몸으로한자만들기)
7.◈ 한자익히기 ◈
8.◈ 본문익히기 ◈
9.◈ 모둠별 활동기록지 ◈
10.모둠 활동 평가지 <개인별>
11.모둠 활동 평가지 <모둠별>


본문


<수업목표 안내>
두 가지 수업 목표 :
구체적인 지적 목표와 협력적 기능 목표 제시
- 더불어 사는 삶에 대한 명언을알 수 있다.
- 학습한 내용을 친구와 함께 몸으로 표현할 수 있다.

이번 수업 시간에는 교과서 3단원 ‘더불어 사는 삶’과 관련된 명언을 배우고, 한자를 몸으로 표현해보기로 해요.

1) 학습 목표를 다같이 읽어볼까요?
잘 읽었어요, 오늘은 선생님이 제시하는 두 개의 구절을 배우고, 배운 한자를 모둠학습을 통해 몸으로 재미있게 표현해보도록 해요.

2) 모둠 활동에서는 여러분 모두가 어떤 역할을 맡게 될 거에요. 적극적으로 참여해야겠죠?




본문내용

도입
(흥미 유발)
<동영상 보여주기>
뽀로로-‘도와주고 싶어’ 편 동영상을 5분간 보여준다.
(네이버 블로그 활용)
어릴 적 만화영화를 보던 것을 떠올리며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수업에 흥미를 갖도록 한다.
영상을 본다.
목표 상세화
<수업목표 안내>
두 가지 수업 목표 :
구체적인 지적 목표와 협력적 기능 목표 제시
- 더불어 사는 삶에 대한 명언을 알 수 있다.
- 학습한 내용을 친구와 함께 몸 으로 표현할 수 있다.
이번 수업 시간에는 교과서 3단원 ‘더불어 사는 삶’과 관련된 명언을 배우고, 한자를 몸으로 표현해보기로 해요.
1) 학습 목표를 다같이 읽어볼까요?
잘 읽었어요, 오늘은 선생님이 제시하는 두 개의 구절을 배우고, 배운 한자를 모둠학습을 통해 몸으로 재미있게 표현해보도록 해요.
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