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도입(흥미유발) 2.목표 상세화 3.강의 내용 4.모둠 설정 5.모둠 활동 설명 6.모둠활동(몸으로한자만들기) 7.◈ 한자익히기 ◈ 8.◈ 본문익히기 ◈ 9.◈ 모둠별 활동기록지 ◈ 10.모둠 활동 평가지 <개인별> 11.모둠 활동 평가지 <모둠별>
본문
<수업목표 안내> 두 가지 수업 목표 : 구체적인 지적 목표와 협력적 기능 목표 제시 - 더불어 사는 삶에 대한 명언을알 수 있다. - 학습한 내용을 친구와 함께 몸으로 표현할 수 있다.
이번 수업 시간에는 교과서 3단원 ‘더불어 사는 삶’과 관련된 명언을 배우고, 한자를 몸으로 표현해보기로 해요.
1) 학습 목표를 다같이 읽어볼까요? 잘 읽었어요, 오늘은 선생님이 제시하는 두 개의 구절을 배우고, 배운 한자를 모둠학습을 통해 몸으로 재미있게 표현해보도록 해요.
2) 모둠 활동에서는 여러분 모두가 어떤 역할을 맡게 될 거에요. 적극적으로 참여해야겠죠?
본문내용 동 도입 (흥미 유발) <동영상 보여주기> 뽀로로-‘도와주고 싶어’ 편 동영상을 5분간 보여준다. (네이버 블로그 활용) 어릴 적 만화영화를 보던 것을 떠올리며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수업에 흥미를 갖도록 한다. 영상을 본다. 목표 상세화 <수업목표 안내> 두 가지 수업 목표 : 구체적인 지적 목표와 협력적 기능 목표 제시 - 더불어 사는 삶에 대한 명언을 알 수 있다. - 학습한 내용을 친구와 함께 몸 으로 표현할 수 있다. 이번 수업 시간에는 교과서 3단원 ‘더불어 사는 삶’과 관련된 명언을 배우고, 한자를 몸으로 표현해보기로 해요. 1) 학습 목표를 다같이 읽어볼까요? 잘 읽었어요, 오늘은 선생님이 제시하는 두 개의 구절을 배우고, 배운 한자를 모둠학습을 통해 몸으로 재미있게 표현해보도록 해요. 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