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8일 목요일

교육학 유소년 체육 프로그램 구성

교육학 유소년 체육 프로그램 구성
[교육학] 유소년 체육 프로그램 구성.pptx


목차
1. 유소년 스포츠
(개념, 근거, 이론적배경)

2.요구도조사

3.장소 소개

4. 배드민턴

5. 풋볼

6. 설문조사

7. 한계 및 보완

8. The end.












본문
1. 유소년체육의 개념
핵심은 “움직임의 교육”
활발한 신체의 움직임을 통하여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기르는 것

2. 유소년체육의 목적 및 기능

-감각,지각 운동 발달에 미치는 효과
-신체발달에 미치는 효과
-지능발달에 미치는 효과
-정서발달에 미치는 효과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효과

3. 이론적 배경

제2조(기본 이념) ① 아동은 자신 또는 부모의 성별, 연령, 종교, 사회적 신분, 재산, 장애유무, 출생지역, 인종 등에 따른 어떠한 종류의 차별도 받지 아니하고 자라나야 한다.

④ 아동은 아동의 권리보장과 복지증진을 위하여 이 법에 따른 보호와 지원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

④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아동이 자신 또는 부모의 성별, 연령, 종교, 사회적 신분, 재산, 장애유무, 출생지역 또는 인종 등에 따른 어떠한 종류의 차별도 받지 아니하도록 필요한 시책을 강구하여야 한다.


[ 전부개정 2011.8.4 법률 제11002호 시행일 2012.8.5 ]



본문내용

4. 배드민턴
5. 풋볼
6. 설문조사
7. 한계 및 보완
8. The end.
PAGE:4
유소년 스포츠
교육의 역할
배드민턴, 풋살
PAGE:5
유소년체육
1. 유소년체육의 개념
핵심은 “움직임의 교육”
활발한 신체의 움직임을 통하여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기르는 것
2. 유소년체육의 목적 및 기능
-감각,지각 운동 발달에 미치는 효과
-신체발달에 미치는 효과
-지능발달에 미치는 효과
-정서발달에 미치는 효과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효과
“유소년체육”
PAGE:6
유소년체육
제2조(기본 이념) ① 아동은 자신 또는 부모의 성별, 연령, 종교, 사회적 신분, 재산, 장애유무, 출생지역, 인종 등에 따른 어떠한 종류의 차별도 받지 아니하고 자라나야 한다.
④ 아동은 아동의 권리보장과 복지증진을 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