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9일 금요일

교육학 플래그 풋볼 교수 학습 과정안

교육학 플래그 풋볼 교수 학습 과정안
[교육학] 플래그 풋볼 교수 학습 과정안.hwp


목차
1.단원명
2.지도대상
3.지도일시
4.장소
5.지도교사
6.본시의 주제
7.대단원
8.소단원
9.학습목표
10.학습 매체
11.학습 과정


본문

시작 및
주위환기
15초


-휘슬을 분다
- 휘슬소리를 듣고 교사 앞에 패별로 모여 집합한다.
-학생들의 건강상태를 확실하게 체크한다.
운동하기에 적합한 복장인지 확인한다. 그리고 건강상태도 확실하게 확인한다.


인사


35초


-인사 : “행복하세요.”
주위를 정돈하고 바른 자세를 갖도록 지도한다.
- 인사 : “행복하세요.”
주변을 정돈하고 자세를 바르게 한다.

출석및 수업 준비 확인


1분


-출석 및 수업준비 확인
교사는 체육부장을 통해 학생들의 출결상황, 복장 및 건강상태를 확인받는다.
- 출석 및 수업준비 확인
체육부장은 패장들에 의해 학생들의 출결상황, 복장 및 건강상태에 대해 알아보고 교사에게 알린다.



본문내용

1. 플래그 풋볼의 패스 기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2. 간이 게임을 통해 럭비공에 익숙해지고 협동심을 기를 수 있다.
3. 만화와 영화를 통해 팀워크를 느끼고 자신감과 스포츠 예절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다.
학습
매체
교사
학생
학습 자료, 빔 프로젝터, 괘도, 패별 조끼, 플래그, 럭비공, 구급약품, 필기도구, 영화, 만화책
체육복, 운동화, 필기도구
학습
과정
단계
수업
흐름도
시간
교수 - 학습 활동
자료 및 지도상의 유의점
도달점
교사
학생
준비
시작 및
주위환기
15초
-휘슬을 분다
- 휘슬소리를 듣고 교사 앞에 패별로 모여 집합한다.
-학생들의 건강상태를 확실하게 체크한다.
운동하기에 적합한 복장인지 확인한다. 그리고 건강상태도 확실하게 확인한다.
정의
인사
35초
-인사 : “행복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