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단원명 2.지도대상 3.지도일시 4.장소 5.지도교사 6.본시의 주제 7.대단원 8.소단원 9.학습목표 10.학습 매체 11.학습 과정
본문
시작 및 주위환기 15초
-휘슬을 분다 - 휘슬소리를 듣고 교사 앞에 패별로 모여 집합한다. -학생들의 건강상태를 확실하게 체크한다. 운동하기에 적합한 복장인지 확인한다. 그리고 건강상태도 확실하게 확인한다.
인사
35초
-인사 : “행복하세요.” 주위를 정돈하고 바른 자세를 갖도록 지도한다. - 인사 : “행복하세요.” 주변을 정돈하고 자세를 바르게 한다.
출석및 수업 준비 확인
1분
-출석 및 수업준비 확인 교사는 체육부장을 통해 학생들의 출결상황, 복장 및 건강상태를 확인받는다. - 출석 및 수업준비 확인 체육부장은 패장들에 의해 학생들의 출결상황, 복장 및 건강상태에 대해 알아보고 교사에게 알린다.
본문내용
1. 플래그 풋볼의 패스 기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2. 간이 게임을 통해 럭비공에 익숙해지고 협동심을 기를 수 있다. 3. 만화와 영화를 통해 팀워크를 느끼고 자신감과 스포츠 예절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다. 학습 매체 교사 학생 학습 자료, 빔 프로젝터, 괘도, 패별 조끼, 플래그, 럭비공, 구급약품, 필기도구, 영화, 만화책 체육복, 운동화, 필기도구 학습 과정 단계 수업 흐름도 시간 교수 - 학습 활동 자료 및 지도상의 유의점 도달점 교사 학생 준비 시작 및 주위환기 15초 -휘슬을 분다 - 휘슬소리를 듣고 교사 앞에 패별로 모여 집합한다. -학생들의 건강상태를 확실하게 체크한다. 운동하기에 적합한 복장인지 확인한다. 그리고 건강상태도 확실하게 확인한다. 정의 인사 35초 -인사 : “행복하세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