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교육주제 및 주제선정배경 2.교육대상 3.교육목표 4.교육내용 및 방법 5.교육평가기준 및 방법
본문
1 교육주제 및 주제선정배경
1. 교육주제: 인공임신 중절에 대한 심각성을 환기하고 예방한다. 2. 주제선정배경: 대학생들이 피임을 소홀히 하면서 생기는 부작용이 심각한 실정이다. 보건복지부 자료에 따르면 대학(원)생의 낙태율(15~44세 가임기 여성 1천명 기준)이 2009년 3.8건에서 지난해에는 8.8건으로 두 배 이상 상승했다. 전체 가임기 여성의 낙태는 줄어들고 있지만 유독 대학(원)생들의 낙태율은 급상승하고 있다. 대학생들의 성경험은 설문 대상 1천명 중 39.9% 였고 첫 성관계 시기는 대학생 때가 가장 많았지만 미성년자일때 성경험을 한 대학생들의 21% 차지하여 대학생들이 성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상태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성상식과 피임법을 교육하여 인공임신 중절을 예방할 필요가 있다. 출처- http://jeongrakin.tistory.com/1880
본문내용 히 하면서 생기는 부작용이 심각한 실정이다. 보건복지부 자료에 따르면 대학(원)생의 낙태율(15~44세 가임기 여성 1천명 기준)이 2009년 3.8건에서 지난해에는 8.8건으로 두 배 이상 상승했다. 전체 가임기 여성의 낙태는 줄어들고 있지만 유독 대학(원)생들의 낙태율은 급상승하고 있다. 대학생들의 성경험은 설문 대상 1천명 중 39.9% 였고 첫 성관계 시기는 대학생 때가 가장 많았지만 미성년자일때 성경험을 한 대학생들의 21% 차지하여 대학생들이 성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상태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성상식과 피임법을 교육하여 인공임신 중절을 예방할 필요가 있다. 출처- http://jeongrakin.tistory.com/1880 2 교육대상 1.교육대상: 여대생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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