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8일 목요일

교육심리 ADHD 학생에 대한 처벌-보상 효과 연구

교육심리 ADHD 학생에 대한 처벌-보상 효과 연구
[교육심리] ADHD 학생에 대한 처벌-보상 효과 연구.pptx


목차
ADHD 학생의 정의

ADHD의 원인

처벌-보상의 일반적인 효과

ADHD 학생에 대한 처벌-보상 효과

처벌-보상의 방법 및 장단점

책의 내용 비판



본문
일반적인 보상 방법에는 칭찬하기

과제와 휴식(보상) 간의 예측 가능한 간격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바람직한 행동에 대한 동기를
불러일으킨다


오히려 과제를 수행하지
못하여 보상을 받을 수
없다는 좌절감


역효과를 생각하여
보상의 기준을 너무
높게 잡지 말아야 한다


본문내용
효과
처벌-보상의 방법 및 장단점
책의 내용 비판
PAGE:3
ADHD란?
A D H D
ttention
eficit
yperactivity
isorder
PAGE:4

ADHA의 원인?
PAGE:5
PAGE:6
보상과 처벌의
일반적인 효과

PAGE:7
PAGE:8
일반 학생에 대한 처벌의 효과
PAGE:9
일반 학생에 대한 보상의 효과
PAGE:10
ADHD 학생에 대한
처벌과 보상의 효과

PAGE:11
ADHD 학생에 대한 처벌의 효과
PAGE:12
구체적인 보상의 장단점?
PAGE:13
구체적인 보상?
PAGE:14
구체적인 보상의 장단점
바람직한 행동에 대한 동기를
불러일으킨다
오히려 과제를 수행하지
못하여 보상을 받을 수
없다는 좌절감
역효과를 생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