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7일 수요일

교육학 초등생 다중지능 기반 영어 수업 지도안

교육학 초등생 다중지능 기반 영어 수업 지도안
[교육학] 초등생 다중지능 기반 영어 수업 지도안.pptx


목차

수업에대한적용 이론및 수업 설명

수업시연

Reflection(이론/수업의 장점과 한계점)





본문
2.학습목표


획일화된 교육에서 벗어나, 학습자 개개인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중 지능에 기반한 활동을통해 영어 능력 향상을 도모한다.

협동학습을 통해 서로의 근접발달을 돕는다.


본차시 주제
다중 지능에 기반한 활동을 통해, 형용사로 음식의 색깔, 맛, 모양 등을 묘사하기

학습내용
어휘 – 음식
문법 – 형용사로 묘사하기
be동사 +ad


학습과 발달 사이의 관계를 개념짓는 방법으로, 즉 아동이 혼자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지만, 성인의 안내나 보다 유능한 또래들과 협력해서 부분적으로 도움을 받으면 성공적일 수 있는 영역. 실제로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는 영역이기 때문에 교수-학습의 차원에서 매우 중요



본문내용

I. 수업설명
학습자 설정
학습목표
3. 수업구성
3.1 도입
3.2 전개
3.3 정리
예상 결과
참고문헌
PAGE:4
1. 학습자 설정
지난 시간에 학습한 내용
어휘여러가지 음식 단어
문법like / don’t like
PAGE:5
5
대인관계지능
PAGE:6
2. 학습목표
획일화된 교육에서 벗어나, 학습자 개개인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중 지능에 기반한 활동을 통해 영어 능력 향상을 도모한다.
협동학습을 통해 서로의 근접발달을 돕는다.
PAGE:7
잠재 발달 수준 학습자의 능력 밖
근접 발달 영역
현재 발달 수준 학습자
7
학습과 발달 사이의 관계를 개념짓는 방법으로, 즉 아동이 혼자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지만, 성인의 안내나 보다 유능한 또래들과 협력해서 부분적으로 도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