획일화된 교육에서 벗어나, 학습자 개개인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중 지능에 기반한 활동을통해 영어 능력 향상을 도모한다.
협동학습을 통해 서로의 근접발달을 돕는다.
본차시 주제 다중 지능에 기반한 활동을 통해, 형용사로 음식의 색깔, 맛, 모양 등을 묘사하기
학습내용 어휘 – 음식 문법 – 형용사로 묘사하기 be동사 +ad
학습과 발달 사이의 관계를 개념짓는 방법으로, 즉 아동이 혼자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지만, 성인의 안내나 보다 유능한 또래들과 협력해서 부분적으로 도움을 받으면 성공적일 수 있는 영역. 실제로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는 영역이기 때문에 교수-학습의 차원에서 매우 중요
본문내용
I. 수업설명 학습자 설정 학습목표 3. 수업구성 3.1 도입 3.2 전개 3.3 정리 예상 결과 참고문헌 PAGE:4 1. 학습자 설정 지난 시간에 학습한 내용 어휘여러가지 음식 단어 문법like / don’t like PAGE:5 5 대인관계지능 PAGE:6 2. 학습목표 획일화된 교육에서 벗어나, 학습자 개개인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중 지능에 기반한 활동을 통해 영어 능력 향상을 도모한다. 협동학습을 통해 서로의 근접발달을 돕는다. PAGE:7 잠재 발달 수준 학습자의 능력 밖 근접 발달 영역 현재 발달 수준 학습자 7 학습과 발달 사이의 관계를 개념짓는 방법으로, 즉 아동이 혼자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지만, 성인의 안내나 보다 유능한 또래들과 협력해서 부분적으로 도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