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Part I. 2009-2011 개정 교육과정의 배경 Part II. 2009- 2011 교육과정의 주요 개정 방향 Part III. 2009-2011교육과정 변경사항 비교 Part IV. 2009-2011 교육과정 요약 Part V. 교육과정 개정의문제점
본문 1. 2009 개정 교육과정의 배경 2009 개정 교육과정은 기존의 교육과정으로는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인재양성이 어렵다고 보고, 학교 교육을 통해 창의성을 기를 수 있도록 우리 학교교육을 근본적으로 개혁하고자 발표함.
교육과학기술부는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를 살리면서 창의인성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교과 교육과정의 주요 개정 방향을 발표함. .2011 교육과정 개정은 비약이나 중복을 방지, 내용의 연계성을 강화, 교과 교실제 등 맞춤형 교육과정을 위한 인프라가 구축됨에 따라 이루어짐 또한 ‘2009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하고 있는 학생중심의 맞춤형 진로집중과정 운영을 활성화시키고, 나아가 대학의 계열별 전형방안 다양화 등 향후 학교교육과 대학입시의 연계 강화를 고려하여 이루어짐.
본문내용 011 교육과정의 주요 개정 방향 Part III. 2009-2011교육과정 변경사항 비교 Part IV. 2009-2011 교육과정 요약 Part V. 교육과정 개정의 문제점 PAGE:3 1. 2009 개정 교육과정의 배경 PAGE:4 1. 2009 개정 교육과정의 배경 PAGE:5 2. 2011 개정 교육과정의 배경 *2009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교육과정 PAGE:6 3. 2009 교육과정의 주요 개정 방향 PAGE:7 4. 2011 교육과정의 주요 개정 방향 PAGE:8 5. 2009교육과정과 2011교육과정 변경사항 비교 5.1 중학교 2009 2011 중학교의 교육은 초등학교 교육의 성과를 바탕으로, 학생의 학습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 능력을 배양하며, 다원적인 가치를 수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