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9일 금요일

교육학 중학교 역사 수업, 일반사회 교재연구 및 지도법

교육학 중학교 역사 수업, 일반사회 교재연구 및 지도법
[교육학] 중학교 역사 수업, 일반사회 교재연구 및 지도법.pptx


목차
★ 배워봅시다!
★ 핵심 용어
★ 나당동맹
★ 나당연합군의 백제 공격
★ 계백과 김유신
★ 나당연합군의 고구려 공격
★ 나당전쟁과 부흥운동
★ 신라의 통일
★ 똑 닮은 부자, 무열왕과 문무왕
★ 영토가 왜 이리 좁아?
★ QUIZ!
★ 정리
★ 토의해보기
★ 우리의 현실
★ 바람직한 남북관계


본문
백제와 고구려의 멸망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신라의 삼국 통일은 어떠한 과정을 통해 이루어졌으며,그 의의와 한계는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삼국통일의역사적 교훈을 생각해보고,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다.

김 춘추가 말하길,

“신의 나라는 멀리 바다 모퉁이에 치우쳐 있으면서도 천자의 조정을 섬긴 지 여러 해 되었습니다. 그런데 백제가 강성하고 교활하여 침략을 일삼아 왔습니다.

(중략)

만약 폐하께서 군사를 보내어 그 흉악한 무리를 없애지 않는다면, 우리나라 백성은 모두 포로가 될 것이며 육로와 수로를 거쳐 당을 섬기는 일도 다시 기대할 수 없을 것입니다.”

태종이 깊이 동감하고 군대의 파견을 승낙하였다. - 「 삼국사기 」


본문내용
!
.
이 때는 언제?
PAGE:4
백제와 고구려의 멸망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신라의 삼국 통일은 어떠한 과정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그 의의와 한계는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삼국통일의 역사적 교훈을 생각해보고,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다.
1
2
3
★ 배워봅시다!
PAGE:5
고구려와 수당의 전쟁
황산벌 전투
살수대첩
안시성 싸움
평양성 함락
부흥운동
매소성 전투
기벌포 전투
백제와 고구려의 멸망
신라 삼국통일의 완수
삼국통일
★ 핵심 용어
PAGE:6
★ 나당동맹
김 춘추가 말하길,
“신의 나라는 멀리 바다 모퉁이에 치우쳐 있으면서도 천자의 조정을 섬긴 지 여러 해 되었습니다. 그런데 백제가 강성하고 교활하여 침략을 일삼아 왔습니다.
(중략)
만약 폐하께서 군사를 보내어 그 흉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