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중학교 역사 수업, 일반사회 교재연구 및 지도법
[교육학] 중학교 역사 수업, 일반사회 교재연구 및 지도법.pptx |
|
목차 ★ 배워봅시다! ★ 핵심 용어 ★ 나당동맹 ★ 나당연합군의 백제 공격 ★ 계백과 김유신 ★ 나당연합군의 고구려 공격 ★ 나당전쟁과 부흥운동 ★ 신라의 통일 ★ 똑 닮은 부자, 무열왕과 문무왕 ★ 영토가 왜 이리 좁아? ★ QUIZ! ★ 정리 ★ 토의해보기 ★ 우리의 현실 ★ 바람직한 남북관계
본문 백제와 고구려의 멸망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신라의 삼국 통일은 어떠한 과정을 통해 이루어졌으며,그 의의와 한계는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삼국통일의역사적 교훈을 생각해보고,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다.
김 춘추가 말하길,
“신의 나라는 멀리 바다 모퉁이에 치우쳐 있으면서도 천자의 조정을 섬긴 지 여러 해 되었습니다. 그런데 백제가 강성하고 교활하여 침략을 일삼아 왔습니다.
(중략)
만약 폐하께서 군사를 보내어 그 흉악한 무리를 없애지 않는다면, 우리나라 백성은 모두 포로가 될 것이며 육로와 수로를 거쳐 당을 섬기는 일도 다시 기대할 수 없을 것입니다.”
태종이 깊이 동감하고 군대의 파견을 승낙하였다. - 「 삼국사기 」
본문내용 ! . 이 때는 언제? PAGE:4 백제와 고구려의 멸망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신라의 삼국 통일은 어떠한 과정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그 의의와 한계는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삼국통일의 역사적 교훈을 생각해보고,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다. 1 2 3 ★ 배워봅시다! PAGE:5 고구려와 수당의 전쟁 황산벌 전투 살수대첩 안시성 싸움 평양성 함락 부흥운동 매소성 전투 기벌포 전투 백제와 고구려의 멸망 신라 삼국통일의 완수 삼국통일 ★ 핵심 용어 PAGE:6 ★ 나당동맹 김 춘추가 말하길, “신의 나라는 멀리 바다 모퉁이에 치우쳐 있으면서도 천자의 조정을 섬긴 지 여러 해 되었습니다. 그런데 백제가 강성하고 교활하여 침략을 일삼아 왔습니다. (중략) 만약 폐하께서 군사를 보내어 그 흉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