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2.조별 평가지 3.형성 평가 및 내용 정리-생각 나무 그리기 4.시청각 자료 안내서 5.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6.모둠별 활동지 7.시청각 자료 안내서 8.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9.참고 - 모둠 좌석표 10.참고 - 학습 자료 11.모둠 활동지 - 마인드맵 12.개별 활동지 13.형성 평가
본문
학습단계 학습내용 교수․학습 활동 교수 활동 학생 활동
도 입
󰁾 수업 준비 ◦주위를 정돈하고 바른 자세를 갖도록 유도한다. ◦주위를 정돈하고 자세를 바르게 고쳐 앉는다. 󰁾 선수 학습 상기 ◦지난 수업 ‘학습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에 관한 내용을 질문하고 답변을 유도한다. ◦지난 수업 ‘학습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에 관한 질문에 답변한다. 󰁾 동기 유발 ◦선수학습을 상기시킨 후 ‘그렇다면 교수는 무엇일까?’ 라는 질문을 던지며 수업을 시작한다. ◦선수 학습을 상기한 후 ‘그렇다면 교수는 무엇일까?’라는 교사의 질문을 생각한다. 󰁾 학습 목표 제시 ◦학습목표를 제시한다. ◦학습목표를 읽는다. <학습목표> 1. 교수의 과정과 그 원리를 알고 그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발표할 수 있다.
본문내용 과 그 원리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수업 모형 토론식 수업 모형 학습단계 학습내용 교수학습 활동 시간 교육정보 자료 및 유의점 교수 활동 학생 활동 도 입 수업 준비 주위를 정돈하고 바른 자세를 갖도록 유도한다. 주위를 정돈하고 자세를 바르게 고쳐 앉는다. 5분 선수 학습 상기 지난 수업 ‘학습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에 관한 내용을 질문하고 답변을 유도한다. 지난 수업 ‘학습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에 관한 질문에 답변한다. 동기 유발 선수학습을 상기시킨 후 ‘그렇다면 교수는 무엇일까?’ 라는 질문을 던지며 수업을 시작한다. 선수 학습을 상기한 후 ‘그렇다면 교수는 무엇일까?’라는 교사의 질문을 생각한다. 학습 목표 제시 학습목표를 제시한다. 학습목표를 읽는다. <학습목표> 1. 교수의 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