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9일 금요일

교육공학 훌륭한 가르침에 대한 교수 학습 과정안

교육공학 훌륭한 가르침에 대한 교수 학습 과정안
[교육공학] 훌륭한 가르침에 대한 교수 학습 과정안.hwp


목차
1.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2.조별 평가지
3.형성 평가 및 내용 정리-생각 나무 그리기
4.시청각 자료 안내서
5.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6.모둠별 활동지
7.시청각 자료 안내서
8.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9.참고 - 모둠 좌석표
10.참고 - 학습 자료
11.모둠 활동지 - 마인드맵
12.개별 활동지
13.형성 평가



본문

학습단계
학습내용
교수․학습 활동
교수 활동
학생 활동

도 입

󰁾 수업
준비
◦주위를 정돈하고 바른 자세를 갖도록 유도한다.
◦주위를 정돈하고 자세를 바르게 고쳐 앉는다.
󰁾 선수
학습
상기
◦지난 수업 ‘학습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에 관한 내용을 질문하고 답변을 유도한다.
◦지난 수업 ‘학습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에 관한 질문에 답변한다.
󰁾 동기
유발
◦선수학습을 상기시킨 후 ‘그렇다면 교수는 무엇일까?’ 라는 질문을 던지며 수업을 시작한다.
◦선수 학습을 상기한 후 ‘그렇다면 교수는 무엇일까?’라는 교사의 질문을 생각한다.
󰁾 학습
목표
제시
◦학습목표를 제시한다.
◦학습목표를 읽는다.
<학습목표>
1. 교수의 과정과 그 원리를 알고 그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발표할 수 있다.



본문내용
과 그 원리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수업 모형
토론식 수업 모형
학습단계
학습내용
교수학습 활동
시간
교육정보
자료 및 유의점
교수 활동
학생 활동
도 입
수업
준비
주위를 정돈하고 바른 자세를 갖도록 유도한다.
주위를 정돈하고 자세를 바르게 고쳐 앉는다.
5분
선수
학습
상기
지난 수업 ‘학습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에 관한 내용을 질문하고 답변을 유도한다.
지난 수업 ‘학습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에 관한 질문에 답변한다.
동기
유발
선수학습을 상기시킨 후 ‘그렇다면 교수는 무엇일까?’ 라는 질문을 던지며 수업을 시작한다.
선수 학습을 상기한 후 ‘그렇다면 교수는 무엇일까?’라는 교사의 질문을 생각한다.
학습
목표
제시
학습목표를 제시한다.
학습목표를 읽는다.
<학습목표>
1. 교수의 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