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8일 목요일

교육학 중학생 경제교육 수업 지도안-경제활동과 합리적 선택

교육학 중학생 경제교육 수업 지도안-경제활동과 합리적 선택
[교육학] 중학생 경제교육 수업 지도안-경제활동과 합리적 선택.pptx


목차
1.학습 목표
2.선생님의 아침
3.생산요소와 분배
4.학습활동 1
5.경제활동의 주체
6.생산요소와가계
7.가계와 기업 사이의 경제활동
8.또 다른 경제주체- 정부
9. 경제주체 사이의 관계
10.학습활동 2


본문
경제활동의 의미를 생산과 소비, 분배의 측면에서 설명할 수 있다.

경제활동의 주체인 기업과 가계, 정부의 역할을 이해한다.

구체적인 경제활동 사례를 생산, 소비, 분배의 측면과 경제주체의 역할을 통해 설명할 수 있다.




생산요소→노동 +토지+자본
→가계에서 기업으로!!!!!


분배→임금 + 지대 + 이자
→기업에서 가계로!!!!!



본문내용
, 분배의 측면에서 설명할 수 있다.
경제활동의 주체인 기업과 가계, 정부의 역할을 이해한다.
구체적인 경제활동 사례를 생산, 소비, 분배의 측면과 경제주체의 역할을 통해 설명할 수 있다.
PAGE:4
선생님의 아침
PAGE:5
생산요소와 분배
노동 + 토지 + 자본
임금 + 지대 + 이자
생산요소
분배
PAGE:6
학습활동 1
친구들과 서로 도와서 학습활동을
완성하세요
PAGE:7
경제활동의 주체
기업 : 재화나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주체
PAGE:8
경제활동의 주체
가계 : 재화나 서비스
소비의 주체
가계 기업
상품대금
재화와 서비스
???
PAGE:9
생산요소와 가계
노동 + 토지 + 자본
임금 + 지대 + 이자
생산요소
분배
가계에서 기업으로!!!!!
기업에서 가계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