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단원은 ‘함께 사는 우리’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바른 생활’과와 ‘슬기로운 생활’과를 상호 연계하여 지도할 수 있도록 구성한 통합단원이다. 이 단원에서는 ‘우리 마을’에 관한 흥미와 관심을 갖는 시간으로 시작한다. 그리고 직접 마을을 둘러보면서 우리 마을을 이루고 있는 주요 색깔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탐색해 보고 여러 가지 활동을 한다. 마을에 어울리는 색을 찾아 그 색을 살려 그림 그리기, 색의 느낌을 살려 색 천 짜기, 색의 어울림을 생각하며 노래 부르기와 같은 활동을 한다. 또한 마을에서 학생들이 공동생활 장소 중의 하나인 놀이터가 어떻게 꾸며져 있는지 살펴보고 놀이터를 독창적으로 꾸며보는 입체적인 조형 활동을 시도한다. 유리병에 물감을 넣어 섞어보고 두드려보는 색깔놀이를 하며 단원 학습을 정리한다.
본문내용
이 단원은 ‘함께 사는 우리’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바른 생활’과와 ‘슬기로운 생활’과를 상호 연계하여 지도할 수 있도록 구성한 통합단원이다. 이 단원에서는 ‘우리 마을’에 관한 흥미와 관심을 갖는 시간으로 시작한다. 그리고 직접 마을을 둘러보면서 우리 마을을 이루고 있는 주요 색깔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탐색해 보고 여러 가지 활동을 한다. 마을에 어울리는 색을 찾아 그 색을 살려 그림 그리기, 색의 느낌을 살려 색 천 짜기, 색의 어울림을 생각하며 노래 부르기와 같은 활동을 한다. 또한 마을에서 학생들이 공동생활 장소 중의 하나인 놀이터가 어떻게 꾸며져 있는지 살펴보고 놀이터를 독창적으로 꾸며보는 입체적인 조형 활동을 시도한다. 유리병에 물감을 넣어 섞어보고 두드려보는 색깔놀이를 하며 단원 학습을 정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