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1일 금요일

중학교 읽기 수업안
중학교 읽기 수업안.pptx


목차
1.서론
2.본문 분석
3.교과서의 특징
4.단원 길잡이를 만화로 구성
5.‘단원 한눈에 보기’
6.준비학습
7.소단원
바탕 다지기
8.본문 분석
9.날개 문제 / 맥락속으로
10.소단원 학습
11.적용문제와 발전문제
12.단원 통합 학습
13.되새기는 단원 마무리와 자기점검
14.교수 학습 계획에 따른 분석
15.결론


본문

2.본문 분석
단원의 목표 :‘글이나 말 속에는 특정한
의도가 담겨 있으며 이는 받아들이는 사람의 관점이나 배경에 따라 그 의미가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다는 것을 학습한다.’

단원 한눈에 보기

대단원의 내용을 한눈에
훑어 볼 수 있도록 잘 정리


앞으로의 학습 흐름을 대충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

본 단원에서의 준비활동은 읽기보다
문법에 치우쳐서 만들어진 점


소단원 1과 연관 있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준비학습을 보다 전체적으로
다루지 못했다는 점


조금 더 읽기 활동에 치중한
준비활동의 필요성


본문내용
있으며 이는 받아들이는 사람의 관점이나 배경에 따라 그 의미가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다는 것을 학습한다.’
PAGE:4
교과서의 특징
PAGE:5
단원 길잡이를 만화로 구성
PAGE:6
대단원의 내용을 한눈에
훑어 볼 수 있도록 잘 정리
앞으로의 학습 흐름을 대충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
‘단원 한눈에 보기’
PAGE:7
본 단원에서의 준비활동은 읽기보다
문법에 치우쳐서 만들어진 점
소단원 1과 연관 있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준비학습을 보다 전체적으로
다루지 못했다는 점
조금 더 읽기 활동에 치중한
준비활동의 필요성
준비학습
PAGE:8
바탕 다지기 활동에서는
자신의 읽기와 다른 사람의 읽기를 비교하면서 자신의 읽기 방법이나 태도를
스스로 점검하고 성찰하게끔 지도하라고 제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