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서론 2.본문 분석 3.교과서의 특징 4.단원 길잡이를 만화로 구성 5.‘단원 한눈에 보기’ 6.준비학습 7.소단원 바탕 다지기 8.본문 분석 9.날개 문제 / 맥락속으로 10.소단원 학습 11.적용문제와 발전문제 12.단원 통합 학습 13.되새기는 단원 마무리와 자기점검 14.교수 학습 계획에 따른 분석 15.결론
본문
2.본문 분석 단원의 목표 :‘글이나 말 속에는 특정한 의도가 담겨 있으며 이는 받아들이는 사람의 관점이나 배경에 따라 그 의미가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다는 것을 학습한다.’
단원 한눈에 보기
대단원의 내용을 한눈에 훑어 볼 수 있도록 잘 정리
앞으로의 학습 흐름을 대충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
본 단원에서의 준비활동은 읽기보다 문법에 치우쳐서 만들어진 점
소단원 1과 연관 있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준비학습을 보다 전체적으로 다루지 못했다는 점
조금 더 읽기 활동에 치중한 준비활동의 필요성
본문내용 있으며 이는 받아들이는 사람의 관점이나 배경에 따라 그 의미가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다는 것을 학습한다.’ PAGE:4 교과서의 특징 PAGE:5 단원 길잡이를 만화로 구성 PAGE:6 대단원의 내용을 한눈에 훑어 볼 수 있도록 잘 정리 앞으로의 학습 흐름을 대충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 ‘단원 한눈에 보기’ PAGE:7 본 단원에서의 준비활동은 읽기보다 문법에 치우쳐서 만들어진 점 소단원 1과 연관 있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준비학습을 보다 전체적으로 다루지 못했다는 점 조금 더 읽기 활동에 치중한 준비활동의 필요성 준비학습 PAGE:8 바탕 다지기 활동에서는 자신의 읽기와 다른 사람의 읽기를 비교하면서 자신의 읽기 방법이나 태도를 스스로 점검하고 성찰하게끔 지도하라고 제시.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