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7일 수요일

보육교사론 초임교사의 관계

보육교사론 초임교사의 관계
[보육교사론] 초임교사의 관계.pptx


목차
보육교사와 관계
교사와 학부모와의 관계
교사와 유아(학습자)와의 관계
교사와 동료 교사와의 관계


본문
보육시설에서의 인간관계는 보육시설에서 보육활동에 관련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정의적 상호작용을 의미한다.

보육시설내의 인간관계에서 생각할 수 있는 인적 요소는 시설장, 보육교사, 취사부, (촉탁)간호사, (촉탁)영양사, (촉탁)의사, 사무원, 관리인, 운전기사 등 보육시설 종사자와 원아, 그리고 학부모 및 지역사회 인사, 그 외 보육시설에서 원아들과 상호작용하는 보조교사, 자원봉사자 등이 있다.

보육교사와 부모의 공통된 목적보육교사와 부모는 모두 유아의 성장과 발달을 위해 기여하고자 한다.다만, 제각기 맡은 역할과 방법이 부분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서로를 존중하는 동반자적 관계를 수립한다면 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본문내용
방법, 기술, 관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영유아보육 현장에서의 교육의 질 역시 결정지을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초임교사로서 만날 수 있는 관계의 어려움에 대해 조사해보기로 하였다.
주제 선정 이유
PAGE:3
목차
PAGE:4
보육시설에서의 인간관계는 보육시설에서 보육활동에 관련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정의적 상호작용을 의미한다.
보육시설내의 인간관계에서 생각할 수 있는 인적 요소는 시설장, 보육교사, 취사부, (촉탁)간호사, (촉탁)영양사, (촉탁)의사, 사무원, 관리인, 운전기사 등 보육시설 종사자와 원아, 그리고 학부모 및 지역사회 인사, 그 외 보육시설에서 원아들과 상호작용하는 보조교사, 자원봉사자 등이 있다.
1. 보육교사와 관계
PAGE:5
보육교사와 부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