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7일 수요일

교육심리 ADHD 증상 및 교육심리 이론 적용

교육심리 ADHD 증상 및 교육심리 이론 적용
[교육심리] ADHD 증상 및 교육심리 이론 적용.pptx


목차
1.ADHD 실태
2.ADHD 정의
3.ADHD 원인
4.ADHD 진단자료
5.ADHD 증상
6.교육심리 이론 적용
7.결론


본문

활동을 조직적으로 체계화시켜 처리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다.
정신적 노력이 필요한 활동을 싫어한다.
필요한 물건들을 자주 잃어버린다.

말을 너무 많이 한다.
질문이 끝나기도 전에 불쑥 대답한다.
자신의 순서를 지키지 못한다.

인간의 지능 =
‘언어ㆍ음악ㆍ논리수학ㆍ공간ㆍ신체운동ㆍ인간친화ㆍ자기성찰ㆍ자연친화’ 라는 독립된 8개의 지능 + 1/2개의 ‘종교적 실존지능’


본문내용
.PAGE:4
ADHD 원인
신체 내 요인
발달적 요인
유전적 요인
아동 학대
약물적 요인
PAGE:5
ADHD 진단자료
PAGE:6
ADHD 증상
주의력 결핍
활동을 조직적으로 체계화시켜 처리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다.
정신적 노력이 필요한 활동을 싫어한다.
필요한 물건들을 자주 잃어버린다.
PAGE:7
ADHD 증상
과잉행동
말을 너무 많이 한다.
질문이 끝나기도 전에 불쑥 대답한다.
자신의 순서를 지키지 못한다.
PAGE:8
교육심리 이론 적용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
인간의 지능 =
‘언어ㆍ음악ㆍ논리수학ㆍ공간ㆍ신체운동ㆍ인간친화ㆍ자기성찰ㆍ자연친화’ 라는 독립된 8개의 지능 + 1/2개의 ‘종교적 실존지능’
PAGE:9
교육심리 이론 적용
언어지능
이름: 어니스트 헤밍웨이(Ern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