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1)장애인 예체능 교육현황 (1) 교육 과정 내 예체능 교육 현황 (2) 교육 과정 외 예체능 교육 현황 2)현 장애인 예체능 교육의 문제점 3)예체능 교육의 나아갈 방향
본문 특 수 교 육 법제 1 조
‘장애인 및 특별한 교육적 요구가 있는 사람에게통합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생애주기에 따라 장애유형장애 정도의 특성을 고려한 교육을 실시,이들이 자아실현과 사회통합을 하는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
예 체 능 교 육 이가 지 는긍 정 성
부정적 감정의 긍정적 표출 자신감 회복과 심리치유의 효과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사회 적응력 향상
신체 활동과 관련된 인지능력 향상 협동 활동을 통한 사회성 배양 게임 등을 통한 교과 학습 가능
본문내용 육 현황 (2) 교육 과정 외 예체능 교육 현황 2)현 장애인 예체능 교육의 문제점 3)예체능 교육의 나아갈 방향 PAGE:3 서 론 PAGE:4 “ 모든 국민은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 헌 법 제 3 1 조 PAGE:5 ‘ 장애인 및 특별한 교육적 요구가 있는 사람에게 통합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생애주기에 따라 장애유형장애 정도의 특성을 고려한 교육을 실시, 이들이 자아실현과 사회통합을 하는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 특 수 교 육 법 제 1 조 PAGE:6 왜 예 체 능 교 육 인 가 ? 음악 미술 체육 장애 학생에게 긍정적 영향 PAGE:7 예 체 능 교 육 이 가 지 는 긍 정 성 부정적 감정의 긍정적 표출 자신감 회복과 심리치유의 효과 사회 구성원으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