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1일 금요일

특수아동 예체능 교육
특수아동 예체능 교육.pptx


목차
1. 서론
2. 본론

1)장애인 예체능 교육현황
(1) 교육 과정 내 예체능 교육 현황
(2) 교육 과정 외 예체능 교육 현황
2)현 장애인 예체능 교육의 문제점
3)예체능 교육의 나아갈 방향




본문
특 수 교 육 법제 1 조

‘장애인 및 특별한 교육적 요구가 있는 사람에게통합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생애주기에 따라 장애유형장애 정도의 특성을 고려한 교육을 실시,이들이 자아실현과 사회통합을 하는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


예 체 능 교 육 이가 지 는긍 정 성

부정적 감정의 긍정적 표출
자신감 회복과 심리치유의 효과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사회 적응력 향상


신체 활동과 관련된 인지능력 향상
협동 활동을 통한 사회성 배양
게임 등을 통한 교과 학습 가능



본문내용
육 현황
(2) 교육 과정 외 예체능 교육 현황
2)현 장애인 예체능 교육의 문제점
3)예체능 교육의 나아갈 방향
PAGE:3
서 론
PAGE:4
“ 모든 국민은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
헌 법 제 3 1 조
PAGE:5
‘ 장애인 및 특별한 교육적 요구가 있는 사람에게
통합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생애주기에 따라 장애유형장애 정도의 특성을 고려한 교육을 실시,
이들이 자아실현과 사회통합을 하는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
특 수 교 육 법 제 1 조
PAGE:6
왜 예 체 능 교 육 인 가 ?
음악
미술
체육
장애 학생에게 긍정적 영향
PAGE:7
예 체 능 교 육 이 가 지 는 긍 정 성
부정적 감정의 긍정적 표출
자신감 회복과 심리치유의 효과
사회 구성원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