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1일 금요일

초등 4학년 사회과 단원 재구성 및 교수 학습 계획-우리 지역의 자연환경과 생활 모습

초등 4학년 사회과 단원 재구성 및 교수 학습 계획-우리 지역의 자연환경과 생활 모습
초등 4학년 사회과 단원 재구성 및 교수 학습 계획-우리 지역의 자연환경과 생활 모습.pptx


목차
1. 단원의 선정 이유
2. 단원의 재구성 방향
3. 적용된 학습 모형
4. 적용된 교육과정 관점
6. 단원의 지도상 유의점



본문
1. 단원의 선정 이유
우리 지역의 위치, 지형, 기후 등의 자연환경과 인구와 취락, 자원과 산업, 교통과 통신, 문화 등의 인문환경을 아는 것은 우리 지역을 이해하는데 기초가 되므로 매우 중요함.

인간의 생활과 자연환경과의 관련성을 정확하게 이해하며 배울 필요가 있음


학습자는 이 단원을 통해 우리 지역의 위치와 영역을 이해하게 되고, 지형과 기후의 특징을 학습함으로써 우리 지역의 자연환경에 대해 이해하게 됨

인구, 인구밀도, 산업, 교통 등 인문환경에 관한 개념들을 이 단원을 통해 구체적인 그래프, 도표 등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학습자들이 가지게 됨

이렇게 학습한 것들을 토대로 지역을 직접 현장 답사 해봄으로써 학습자의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게 됨

→학습 내용은 학습자의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








본문내용
취락, 자원과 산업, 교통과 통신, 문화 등의 인문환경을 아는 것은 우리 지역을 이해하는데 기초가 되므로 매우 중요함.
인간의 생활과 자연환경과의 관련성을 정확하게 이해하며 배울 필요가 있음
PAGE:3
1. 단원의 선정 이유
학습자는 이 단원을 통해 우리 지역의 위치와 영역을 이해하게 되고, 지형과 기후의 특징을 학습함으로써 우리 지역의 자연환경에 대해 이해하게 됨
인구, 인구밀도, 산업, 교통 등 인문환경에 관한 개념들을 이 단원을 통해 구체적인 그래프, 도표 등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학습자들이 가지게 됨
이렇게 학습한 것들을 토대로 지역을 직접 현장 답사 해봄으로써 학습자의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게 됨
→학습 내용은 학습자의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
PAGE:4
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