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SPA 브랜드 지오다노 QR시스템, 재고 관리.pptx |
목차 1.SPA Brand 2.Giordano System 3.Giordano QR System 4.Giordano 서비스 System 5.문제점 및 해결방안 본문 QR System QR System? 소비자 위주의 시장 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신속대응시스템 기존의 획일적인 제품공급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구매취향에 맞는 제품을 공급 -> 재고부담 감소 ONE SOLD, ONE REPLACE - POS를 이용, 자동으로 판매량과 재고현황이 본사 컴퓨터로 전달 - 30여명의 인원이 4개조로 나뉘어져 24시간 물류체제를 가동 POS system 매장은 특별히 물품주문서 없이 자동으로 본사에 주문 정보를 입수한 본사는 당일 저녁 판매량을 분석 -> 포장/발주 직원교육 서비스 동일화 목표 - 매장에서 일어날수 있는 모든 상황을 케이스화하고 매니저, 부매니저, 직원별 교육 - 신상품개발시 상품설명도 교육 - 전국 지오다노매장에서 동일한 설명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 재고소진시 타매장과 연결 -주변에 가까운 지오다노매장에 재고가 있을 경우 직원이 직접받는 형태 -타지역매장에 재고가 있을 경우 주문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 Q) 재고관리에서 불편한점은 없나요? 재고가 소진되면 2일후에 오는 것은 부족한 재고를 충족할 수 있어서 재고가 모자라는 일은 없지만, 본사에서 소진된 재고 이외의 재고 까지도 초과된 수량으로 공급해주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이러한 이유로 창고가 항상 포화상태로 있는 경우가 많아 지정된 창고의외에 외부에도 창고를 임대해서 사용한다. 행사장에 보내는 제품은 따로 기획상품대로 보내지는데 매장에서 판매해야 될 제품도 재고를 빠르게 없애기 위해 행사장에서 파는 경우도 많다. 그런데 이런 재고가 또 팔리게 되면 다시 들어오는 과정이 반복되기 때문에 창고는 항상 포화상태가 유지된다. 키워드 SPA, 브랜드, 생산운영관리, QR시스템, 지오다노 |
2017년 4월 27일 목요일
생산운영관리 SPA 브랜드 지오다노 QR시스템, 재고 관리
생산운영관리 SPA 브랜드 지오다노 QR시스템, 재고 관리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