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 6시그마를 이용한 대학생 월 생활비 감소.docx |
목차 1. 6 시그마의 정의 2. 식스시그마 활용 사례 1) 삼성 네트웍스 2) 아폴로 산업(자동차 부품업체) 3. DMIAC방법론 4. DMAIC방법론에 따른 현재 진행 상황 1) Define (정의) 2) Measure (측정) 3) Analyze (분석) 4) Improve (개선) 본문 1. 6시그마의 정의 식스시그마는 기업의 고질적인 품질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품질 향상과 생산성 향상으로 기업의 재무구조를 향상 시키는 경영혁신 전략이다. 6시그마는 3가지 측면으로 정의 된다. 따라서 어느 한 측면에서만 주장해서는 안된다. 철학적인 측면의 6시그마는 '사고하는 방식, 일하는 방식'을 바꾸자는 의미로 정의 되며 전략적인 측면에서는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을 만족시킨다., 고객만족을 통한 경쟁우위의 확보'라고 정의할 수 있다. 통계적인 측면으로서는 '통일된 척도로 우리의 위치와 방향을 인식'한다는 의미이다. 2. 식스시그마 활용 사례 1) 삼성 네트웍스 삼성 네트웍스에서는 식스 시그마를 2002년 도입하고 고객중심의 서비스 구출체계와 원가 경재력 활보를 위한 자체 방법론 정찰을 목표로 삼고있다. 현재 1차 wave과제와 2차 wave과제가 완료되었고 3,4차 wave가 진행 중이다. a) 1차 wave과제 키워드 대학생, 생활비, 시그마, 통계학, 감소, DMIAC방법론, 삼성네트웍스 |
2017년 4월 28일 금요일
통계학 6시그마를 이용한 대학생 월 생활비 감소
통계학 6시그마를 이용한 대학생 월 생활비 감소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