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30일 일요일

농심 Strategy Map 사례분석

농심 Strategy Map 사례분석
농심 Strategy Map 사례분석.hwp


목차

Part 1.

회사 배경
회사 상황
비전과 전략


Part 2.

Strategy Map
성과지표 선정동기
The Story of a firm s Strategy
결론


본문


- 회사 배경 -


농심은 1965년에 롯데 공업 주식회사로 설립된 국내 최대의 식품업체이며, 1978년에 본격적으로 주식회사 '농심'이라는 상호를 사용하였다. 1970년, 국내최초의 소고기라면을 개발하였다. 뒤이어 1971년에는 스낵제품 '새우깡'을 출시했고 1986년에는 현재 단일 품목 판매 1위인 라면 제품 '신라면'을 개발하였다. 2003년 7월에는 기존의 농심에서 투자사업부문을 분리하여 투자사업만 전담하는 순수 지주회사 '(주)농심홀딩스'를 설립하였다.
한편, 농심의 사업부문은 크게 라면, 스낵 및 음료 생수 사업으로 분류될 수 있다. 라면의 주요 제품으로는 신라면, 안성탕면 등이 있으며 스낵의 주요 제품은 새우깡, 포테이토칩, 양파링 등 그리고 생수로는 제주 삼다수 등이 있다. 매출액으로 볼 때, 전체 매출 비중의 96%가 내수시장 판매이므로 내수중심의 식품업체라 볼 수 있다.


- 회사 상황 -


1. 영업부문
① 국내영업 : 국내 업무는 크게 특판, 직판, 시판, 특수영업 등의 네 가지 분류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
1. 특판 영업은 군납, 대량 실수요처, 학교 매점 등에서 당사 제품판매
2. 직판영업은 신유통, 백화점, 대형매장, 슈퍼 등에서 당사 제품판매
3. 시판영업은 대리점, 특약점 등에서 당사 제품판매
4. 특수영업은 신유통, 백화점, 대형매장, 실수요처, 대리점 등에서 수입관련 제품을 판매

② 국제영업 :국제 영업 직무는 회사 연간 판매목표에 입각하여 해외 각 나라별 식문화 정보를 수집, 분석하여 효율적인 판매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당사 제품을 해외에 수출 판매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국제영업 업무는 크게 해외사업개발과 국제영업으로 구분된다.


키워드
사례분석, Strategy Map, 농심,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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