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30일 일요일

DBMS도입을 통한 성공사례분석

DBMS도입을 통한 성공사례분석
DBMS도입을 통한 성공사례분석.hwp


목차
1.도입
2.사례
3.결론



본문
◆ 현대자동차는 2만 여명의 영업사원이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를 활용해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다. 웹과 클라이언트 서버로 이원화 돼 있는 영업자동화(SFA)시스템을 단일화해 현장의 영업사원에게는 더욱 신속하고 편리한 업무 환경 제공을 위해 200억 원 가량을 투자했다. 다시 말하면, 시스템 구축비용은 노트북PC와 하드웨어 포함 150억∼200억 원이며, 이 중 순수 모바일 DBMS 관련 투자는 10억 원이다. 기업의 영업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기 위해 도입한 SFA를 모바일화해 영업 업무 처리에 획기적인 효과를 보고 있다. 모바일 DBMS는 일반적으로 동시 사용자 수가 1만 명 정도면 초대형 사이트로 간주되며, 사용자수 2만 명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현대자동차가 처음이다. 그리고 영업 업무 프로세스를 현장에서 처리함으로써 비효율적 영업활동 요소를 제거하고 영업 사이클 시간을 크게 단축했다. 즉, 영업사원이 현장에서 업무를 바로 처리할 수 있으므로 불필요한 이동시간이 최소화돼 건당 평균 영업시간이 절반으로 단축됐다. 또 PC 등 제반장비구입 및 설치비와 각종 출판물의 인쇄비용을 절감하고 수익을 늘리는 동시에 영업사원의 빠른 피드백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고 평가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앞으로 영업업무 프로세스의 현장화를 통해 비효율적인 영업활동 요소를 최대한 제거하고 영업 사이클 시간을 단축시킬 것이며 고객관계관리(CRM)의 DB와도 연동해 영업업무 효율성을 높일 것이라고 한다. 현대자동차는 모바일 DBMS 공급업체로 한국사이베이스를 선정했다. 한국사이베이스가 현대자동차에 공급하는 사이베이스의 모바일 DBMS는 전 세계 7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한 안정적인 제품군이기 때문에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데이터베이스관리가 기대되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은 자사의 영업사원 관리를 위한 시스템에서 고객을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발전하는 모양새이다.


키워드
성공사례분석, DBMS도입, 분석, 사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