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마케팅분석.pptx |
목차 1. 기업소개 2. 경쟁사와 환경분석 3. SWOT분석 / STP분석 4. 4P 분석 5. 성공요인 본문 기업소개 창립자 양현석 - SM의 이수만, JYP의 박진영과 같은 가수 출신 한국 대중문화의 큰 획을 그은 '서태지와 아이들'의 프로듀서를 맡으며 기획력을 인정 받음 '서태지와 아이들'의 양현석이라는 브랜드 명성 색깔이 분명한 아티스트들의 배출을 위해 노력 소속가수 1997년 지누션을 시작으로 1TYM, 휘성, 거미, 빅마마, 세븐, 렉시, 45RPM, 빅뱅, 2NE1, 타블로, 싸이 등 음악적인 장르가 힙합과 흑인 음악에 치중 많은 브랜드로 인한 매몰비용 발생 보다 반드시 성공 시키는 전략을 택함 사업분야와 협력사 - 새로운 사업 다각화 보다는 기존의 콘텐츠에 대한 집중과 보조 M-Boat R&B 전문 레이블 음반기획은 M-Boat, 투자와 마케팅은 YG가 맡는 일본 음반 시장구조와 유사한 형식의 제휴 엠넷미디어 (CJ E&M) - 서로 간의 주식을 인수하여 파트너쉽을 맺음 - YG는 유통망 확보, 엠넷은 양질의 콘텐츠 확보 - WIN-WIN의 성격이 강한 파트너쉽 키워드 마케팅분석, YG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엔터테인먼트, 분석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