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30일 일요일

조직행동 피자헛의 동기부여 및 우수프로그램

조직행동 피자헛의 동기부여 및 우수프로그램
[조직행동] 피자헛의 동기부여 및 우수프로그램.hwp


목차

Ⅰ.서론
1.조직소개
2.조직선정이유


Ⅱ.본론
1.피자헛의 동기부여 및 우수프로그램
2.인터뷰-광복점 피자헛



Ⅲ.결론


본문
Ⅰ.서론

1.기업소개
피자헛은 1958년 미국 켄자스 주 위치타에서 프랭크와 댄 카아니 형제가 어머니로부터 600달러를 빌려 중고 기계를 마련해, 25명 정도가 식사할 수 있는 작은 피자 레스토랑으로 시작했다. 당시에는 피자 레스토랑 이라는 것이 미국인에게는 생소한 것이었으나 카아니 형제는 이 새로운 사업의 성장 가능성을 일찍이 가늠하고 있었다. <피자헛>이라는 이름은 개점 당시 건물 모습이 오두막처럼 생긴 데서 기인한 것으로 텍사스 주 달라스의 본사를 기반으로 현재 전 세계 84개국에 진출해 있다.
신선한 재료만을 엄선해 고객에게 갓 구운 제품을 제공한다는 카아니 형제의 경영 원칙을 고수하고 있는 피자헛은 미국, 영국, 러시아 등 100개국에서 세계적인 피자 전문 레스토랑으로 자리 잡고 있다. 피자헛은 창사 이래 발전을 거듭하며 전 세계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손꼽히고 있으며, 포춘지(Fortune)와 월스트리트 저널(Wall Street Journal) 등 유수 언론으로부터 비즈니스 리더로서 인정 받고 있다.

한국 피자헛은 85년 이태원 1호점을 개점한 이래로 27년간 피자시장을 선도해오고 있으며, 2000년부터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에서 10년 연속으로 선정한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피자 전문점 부문 1위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또 피자헛 전세계 94여 개국 중 미국, 영국, 호주에 이어 4번째로 큰 시장으로 꼽힐 만큼 본사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매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 피자헛은 2004년 1월 피자업계 최초로 300번째 매장을 개점해 현재 32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50여종의 다양한 피자와 사이드 메뉴를 개발해 선보이고 2008년 4천 3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키워드
동기부여, 조직행동, 우수프로그램, 피자헛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