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sns 기업 사례 분석 -아이러브스쿨,다모임,싸이월드,트위터,페이스북.ppt |
목차 1.서론 2.1세대 SNS 3.2세대 SNS 4.3세대 SNS 5.결론 및 시사점 본문 올해 최고의 이슈이자 한국을 뜨겁게 달군 것은 모바일 시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이폰, 갤럭시S등 올해는 스마트폰이 인기를 끌면서 모바일 바람이 거세게 불기 시작했습니다. 스마트폰은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변화시켰는데요, 스마트폰이 인기를 끌자 동시에 SNS 시장이 점점 눈에 띄기 시작했습니다. SNS를 통해 정치인들은 트위터로 민심을 얻고, 연예인들은 팬들과 소통하기 시작했습니다. SNS시장을 통해 기업들까지도 소비자들과 소통하기 시작했습니다. 요즘 트위터 또는 페이스북이라는 말을 처음들어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겁니다. 어떤 이슈가 발생 했을때 항상 나타나는것이 바로 트위터에서 어떤글이 올라왔다는 것이 언론에 자주 등장합니다. 일본 해일이 일어났을때나 전쟁인 사회 또는 선거철에도 SNS가 정보를 실시간으로 주기때문에 뜨기 시작한 이유입니다. SNS마케팅이 다른마케팅기법들과 차별화된것은 바로 실시간성입니다. 그동안에는 대중매체 즉 TV나 라디오 또는 포털의 광고를 통해서 소비자의 반응을 끌어 왔지만 비용이 많이 든다는 것과 실시간성이 미흡하다는 것때문에 선뜻 시행을 못했지만 SNS마케팅은 돈도 적게들이면서 실시간적으로 반응을 볼 수 있기때문에 폭발적으로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거에도 새로운 마케팅이나오면 마치 유행같이 기업들이 충분한 이해나 준비없이 서둘러 다른 기업들이 하니까 따라하다가 기대했던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그만 중단해 버리는 경우가 자주 있었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서 기업들이 이런과정을 밟지 않기 위해서는 소셜미디어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바탕으로한 치밀한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참고문헌 1.박찬수, 마케팅원리, 박영사, 2010 2.이성규, 또 하나의 세계를 여는 트위터, 140자의 매직, 책보세, 2009 키워드 sns, 다모임, 싸이월드, 트위터, 페이스북, 아이러브스쿨 |
2017년 4월 28일 금요일
국내 sns 기업 사례 분석 -아이러브스쿨,다모임,싸이월드,트위터,페이스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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