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8일 금요일

BBQ 마케팅 환경분석

BBQ 마케팅 환경분석
BBQ 마케팅 환경분석.pptx


목차
<마케팅 환경분석>
1. 거시적 환경
2. 미시적 환경(고객,자사,경쟁사)
3. SWOT분석


본문
마케팅 환경분석

외식비의 증가로 인한 외식산업 성장
외식산업 시장규모 성장
외식산업의 매출액
ㆍ97년 11조 2000억원
→ 05년 24조원 (115% 성장)
점포수
ㆍ97년 5만개
→ 05년 14만개(179% 성장)


마케팅 환경분석
2. 미시적 환경
1). 고객 분석

고객의 특징

소비자들은 세계적으로 안전한 먹거리와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점점 그 관심도가 증가
추세이다.

2). 자사 분석
- 공급소 '마니커'
-환경이 깨끗한 동두천시 한탄강변에 위치
-지하 220미터 암반 청정수로 닭고기 가공

- 맛
- 좋은 맛과 더불어 다양한 맛을 제공.
- 치킨 토핑과 소스를 골라 먹는 새로운 방식의 치킨요리

3) 경쟁사 분석
ㄱ. 교촌치킨
- 고급, 고가의 치킨 전문점으로 포지셔닝
부위별 치킨전문점, 스타 마케팅(신화, 박명수등.)
ㄴ. 페리카나 치킨
- 국내 최초의 치킨 전문점 프랜차이즈
기업 이미지
ㄷ. KFC
- 커낼샌더스를 통해 고객 환영 마음 전달


키워드
환경분석, 마케팅, BBQ, 환경, 분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