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마케팅 환경분석.pptx |
목차 <마케팅 환경분석> 1. 거시적 환경 2. 미시적 환경(고객,자사,경쟁사) 3. SWOT분석 본문 마케팅 환경분석 외식비의 증가로 인한 외식산업 성장 외식산업 시장규모 성장 외식산업의 매출액 ㆍ97년 11조 2000억원 → 05년 24조원 (115% 성장) 점포수 ㆍ97년 5만개 → 05년 14만개(179% 성장) 마케팅 환경분석 2. 미시적 환경 1). 고객 분석 고객의 특징 소비자들은 세계적으로 안전한 먹거리와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점점 그 관심도가 증가 추세이다. 2). 자사 분석 - 공급소 '마니커' -환경이 깨끗한 동두천시 한탄강변에 위치 -지하 220미터 암반 청정수로 닭고기 가공 - 맛 - 좋은 맛과 더불어 다양한 맛을 제공. - 치킨 토핑과 소스를 골라 먹는 새로운 방식의 치킨요리 3) 경쟁사 분석 ㄱ. 교촌치킨 - 고급, 고가의 치킨 전문점으로 포지셔닝 부위별 치킨전문점, 스타 마케팅(신화, 박명수등.) ㄴ. 페리카나 치킨 - 국내 최초의 치킨 전문점 프랜차이즈 기업 이미지 ㄷ. KFC - 커낼샌더스를 통해 고객 환영 마음 전달 키워드 환경분석, 마케팅, BBQ, 환경, 분석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