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기업 Hershey 허쉬 초코릿 전략경영.hwp |
목차 1. 회사소개 2. 세계 초콜릿 시장 현황 / 허쉬의 현상황 3. P.E.S.T. 분석 3.1 정치적/법적 환경 3.2 경제적 환경 3.3 사회문화적 환경 3.4 기술적 환경 4. Target Audience 5. S.W.O.T. 분석 5.1 Strengths 5.2 Weaknesses 5.3 Opportunities 5.4 Threats 6. Five forces 6.1 잠재적 진출 기업의 위협 6.2 구매자의 교섭력 6.3 공급자의 교섭력 6.4 대체품의 위협 6.5 기존 기업과의 경쟁 7. Marketing mix 7.1 Product 7.2 Price 7.3 People 7.4 Place 7.5 Promotion 8. 목표와 전략 그리고 Globalization 9. 참고자료 본문 1. 회사소개 허쉬는 1894년 밀튼 허쉬에 의해 설립된, 110년 이상의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 제1의 초콜릿 전문회사이다. 허쉬바(HERSHEY'S BAR), 키세스(KISSES), 너겟(NUGGETS), 리세스(REESE'S) 등 세계적인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며, 최고의 초콜릿 생산업체의 자부심을 갖고 안전하고 건강한 초콜릿을 만들기 위해 최고의 원료만을 사용하여, 고품질의 초콜릿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초콜릿의 대중화 허쉬는 "초콜릿 업계의 헨리 포드"라고도 일컬어지는데, 포드가 자동차 업계에서 그랬던 것처럼 초콜릿 제조에 대량생산 방식을 도입했기 때문이다. 허쉬는 이러한 대량생산을 통해 초콜릿의 대중화를 이루며 초콜릿 산업의 역사에 한 획을 긋게 된다. 하지만 창립자인 밀튼 허쉬가 처음부터 초콜릿 산업에 손을 댔던 것은 아니었다. 캐러멜 공장을 경영하고 있던 밀튼 허쉬는 1893년 시카고에서 열린 만국박람회에서 초콜릿 산업의 가능성을 정확하게 꿰뚫어보고 초콜릿으로 사업 방향을 전환했다. 공상가라는 놀림을 받기도 했던 밀튼 허쉬는 카카오 버터 대신 식물성 기름을 사용해 무더운 여름에도 잘 녹지 않는 초콜릿을 만들었고, 제2차 세계대전 동안에는 이 초콜릿을 군대에 지급할 수 있었다. 참고문헌 http://www.hersheys.co.kr/ http://www.thechocolatelife.com/profiles/blogs/1978963:BlogPost:3961 http://www.smartcompany.com.au/food-and-beverages/20090923-chocolate-and-confectionery-manufacturing-in-australia.html http://www.ats-sea.agr.gc.ca/inter/5804-eng.htm http://www.ats-sea.agr.gc.ca/asi/5427-eng.htm http://www.wikinvest.com/stock/Hershey_Foods_(HSY)#_note-HSY24 http://www.foodbank.co.kr/news/view.php?cat_name=&secIndex=9030&page=191§ion=001004&back=I&cat_sel=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7012640971 http://honoringtheinventor.blogspot.kr/2009/07/hersheys-confectionary-ip.html http://dailyresourcehunter.com/more-turmoil-investing-phosphate/ 키워드 장수기업, 전략경영, Hershey, 허쉬 초코릿 |
2017년 4월 29일 토요일
장수기업 Hershey 허쉬 초코릿 전략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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