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8일 금요일

㈜매드스마트(Madsmart) 틱톡플러스 마케팅전략

㈜매드스마트(Madsmart) 틱톡플러스 마케팅전략
㈜매드스마트(Madsmart) 틱톡플러스 마케팅전략.doc


목차
1. 선정배경
2. 기업소개
3. 외부분석
4. 내부분석
5. SWOT
6. 분석 정리
7. 전략목표
8. 전략제안
9. 출처


본문
1. 선정배경
모바일 인스턴트 메시지 사업은 최근 스마트폰 보급과 함께 급 부상한 사업이다. 현재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선두기업 카카오톡은 이러한 시장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도입함으로써 모바일 메신저 하면 카카오톡이라는 선점효과뿐만 아니라 애니팡, 드래곤플라이트 등 선풍적인 유행을 타고 있는 게임을 힘입어 지금까지 기대하기 어려웠던 수익을 얻고 있다. 과거 시장 2위를 기록한 틱톡은 기존 틱톡의 속도의 장점과 SNS의 이점을 접목시켜 틱톡플러스를 출시,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급부상하려고 했지만 카카오톡의 장벽은 너무 높았다. 당장 카카오톡을 넘어서 1위의 기업이 되는 것이 불가능하다면 틱톡플러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제 2의 시장을 개척하여 나름의 성공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우리 팀은 이러한 기대와 목표아래 틱톡플러스를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소개
2.1 ㈜매드스마트(Madsmart)
㈜매드스마트는 2011년 3월 벤처기업으로 창설되어 현재는 SK플래닛에 의해 독립자회사의 형태로 인수되었다. 현재 전 세계 존재하는 모바일 메신저 중 가장 빠른 메시징 속도를 자랑하는 틱톡과 모바일 SNS 구름을 서비스하고 있다. 틱톡은 현재 국내에만 약 1,400만 다운로드, 900만 이상의 이용자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2012년 Global 모바일 메신저, 모바일 SNS 및 모바일 커뮤니티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참고문헌
「전략경영과 경쟁우위」, Jay B.Barney & William S. Hesterly, 시그마 프레스, 2011.
www.skplanet.co.kr
www.madsmart.co.kr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80917161494850&outlink=1
http://www.etnews.com/news/telecom/telecom/2634474_1435.html
http://www.etnews.com/news/contents/contents/2674976_1487.html
http://www.bloter.net/archives/104651
http://www.bloter.net/archives/131873
http://www.hani.co.kr/arti/economy/it/558047.html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100865381
http://news1.kr/articles/871067
http://news1.kr/articles/871067
http://ko.wikipedia.org/wiki/%EC%B9%B4%EC%B9%B4%EC%98%A4%ED%86%A1


키워드
마케팅전략, 플러스, 매드스마트, 틱톡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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